거제시 보건소, 9일 치아의 날 행사

 

거제시 보건소는 지난 9일 “제 70회 치아의 날 ”을 맞아 구강건강 관련 행사와 더불어 전반적인 건강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과 관내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보건소 앞마당에서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상문동청소년지도위, 아동센터에 CCTV 기증

 

상문동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문석진)는 지난달 29일 상문동에 CCTV 4대를 참좋은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성녀)에 기증했다. 이번 CCTV 기증은 관내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상문동청소년지도위원회 장길호 고문의 물품후원으로 이루어졌다.

 

 

 

희망복지재단 희망천사 제70호는 (주)상익건설

 

(주)상익건설(사장 정철원)은 지난달 29일 1,500만 원을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남해안)에 기탁하며 아름다운 기부자 ‘희망천사 제70호’로 탄생했다. (주)상익건설은 (주)협성종합건업의 계열사로 2000년도에 설립돼 일반건설업인 토목 및 건축사업을 하고 있으며, 2013년도에 아주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를 맡아 진행했고 최근 완공 됐다. 또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노동조합(위원장 유영호)은 지난달 29일 104만원을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남해안)에 전달하며 행복천사 23호로 등록했다.

 

 

 

남부면, 5월 기초질서&클린데이 활동

 

남부면(면장 옥광석)은 지난달 29일 해금강 석개 해변 일대에서 기초질서&클린데이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려해상국립공원과 남부면 부녀회, 주부민방위기동대, 해금강마을 주민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진산개발, 고현동에 사랑의 라면 기탁

 

㈜진산개발(대표 안출원)은 지난 3일 고현동 주민센터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라면 20박스를 기탁했다.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불우이웃을 돕는 손길이 많이 줄어든 사회분위기에서, 물품 기탁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며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청소년 위한 한마음축제 및 진로체험박람회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인 ‘제19회 경상남도 청소년 한마음축제 및 2015년 진로체험박람회’가 지난 4일∼5일 양일간 거제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에게 더 많은 기회를”이란 주제로 거제시와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청소년종합지원본부가 주관해 개최됐으며, 도내 청소년·교사·가족·청소년 관련단체 등 1만 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을 위한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됐다.

 

 

장평동 15통 부녀회 환경정화활동

 

장평동 15통 부녀회(회장 박재자)는 지난 1일 부녀회장을 포함한 부녀회 10명이 장평상가 인근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장평동 주민센터 쓰레기 수거활동

 

장평동 주민센터(동장 김백구)는 지난 1일 전 직원이 주민센터 인근에서 자율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주민센터 직원들은 복합청사 입구에서부터 담배꽁초 및 각종 생활쓰레기들을 줍기 시작하여 복합청사 인근과 주변 솔밭공원까지 보이는 모든 쓰레기들을 깨끗하게 청소했다.

 

 

 

한부모가족 행복찾기로 따뜻한 가정꾸리기

 

(사)거제가정상담센터(센터장 임귀숙)는 지난달 30일 순천만 정원박람회장으로 ‘한부모가정 행복찾기 봄나들이’ 캠프를 다녀왔다. 이 날 참가한 16가족은 후원자의 후원으로 관람차와 스카이큐브를 이용하는 등 순천만 정원을 즐기며 가족애(愛)를 다지는 하루를 보냈다.

 

 

거제시주민자치위연합, 일운면서 이사회 일운면

 

거제시주민자치위원연합회(회장 임혜숙)는 지난 2일 일운면사무소 회의실에서 ‘6월 순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지역거주자 전입신고하기 홍보 캠페인 일자와 활동내용에 대한 보고가 있었고, 영주시 주민자치위원연합회 벤치마킹과 시민의 날 행사 참여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둔덕면 익명의 천사, 관내 저소득 주민에 양곡 기탁

 

지난 3일 둔덕면 익명의 주민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고 싶다며, 백미20kg 100포(470만원 상당)를 둔덕면사무소에 기탁했다. 기부자는 “작은 정성이지만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고향의 이웃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보살펴, 그분들이 어려운 시기를 헤쳐 나가는데 힘이 되어 드리고 싶다”고 말하며, 자신을 밝히지 말아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여성자원봉사단체, 포도농장 농촌일손돕기

 

거제시는 지난 3일 공무원, 축협과 장승포농협 여성자원봉사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여 둔덕면 방하마을에서 포도 곁순 따기, 제초작업 등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농촌일손돕기에는 강덕출 부시장도 직접 참여해 농촌인력 부족 해결을 위해 참여한 자원봉사단체 회원들을 격려하였다.

 

 

 

재해예방은 우리 스스로 “장목면 자율방재단”

 

장목면 자율방재단(단장 김지수)이 지난 3일 오전 장목면사무소 소회의실에서 회의를 가졌다. 이날, 거제시 안전총괄과 윤수원 과장, 허대영 장목면장, 거제시 자율방재단 김만달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장목면 자율방재단 김지수 단장의 주재로 회의가 진행됐다.

 

 

 

적십자 사등면 봉사회, 순천으로 선진지 견학

 

적십자 사등면 봉사회(회장 박명숙)는 지난 3일 선진지 벤치마킹과 회원 단합을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회원 20여명은 여수해상케이블카, 순천정원박람회 등을 견학하고 향후 적십자 봉사회 운영방안과 회원 역량강화를 위한 열띤 토론을 가졌다.

 

 

상문동새마을협의회, 관광철 맞이 국토대청소

 

새마을지도자 상문동 협의회(회장 조창래)와 상문동 새마을 부녀회(회장 노은진) 회원 20여명은 지난 1일 문동휴양림 일원으로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본격적인 관광철이 도래함에 따라 문동휴양림을 찾는 관광객, 주민들이 많아짐에 따라 깨끗하고 쾌적한 웰빙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뜻 깊은 행사였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