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전동 재향군인여성회, 참전유공자에 위문품

 

마전동 재향군인여성회(회장 김정순)는 지난 4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전쟁과 월남참전 유공자 11세대에 라면 1박스와 10kg백미 1포씩을 전달했다. 이 위문품은 나라를 위해 희생․봉사하신 유공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전동 재향군인여성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마련했다.

 

 

 

마전동, 사랑 가득 수박 등 물품 전달

 

마전동(동장 윤승구)에 이웃돕기 물품 전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일 진산개발(대표 안출원)이 마전동의 경로당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라면 20박스를 기탁했고, 하얀등대횟집(대표 박윤숙)도 더운 여름 어르신들을 위해 2개 경로당에 수박 3통을 전달했다.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 이·미용 봉사

 

옥포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도)가 지난 5일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한 할머니가 사는 곳을 찾은 봉사위원 10여 명 가운데 김기순 부위원장이 직접 미용봉사에 나섰다. 김 부위원장은 미용경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머리를 손질하고, 염색까지 마무리 했다. 다른 위원들도 설거지를 하고 화장실 등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는 등 도움의 손길을 놓지 않았다.

 

 

적십자장평동봉사회,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적십자장평동봉사회(회장 박행자)는 지난 3일 기초질서지키기기 분위기 확산을 위한 시범거리 관리에 나섰다. 이날 봉사회는 더운 날씨 속에서 장평초등학교에서 장평2주공아파트까지의 기초질서 지키기 시범거리 담당구간에서 쓰레기 줍기, 잡초 제거, 시설물을 점검했다.

 

 

 

거제영등오광대, 경남 민속예술축제 입상

 

거제영등민속보존회(회장 소진국)의 ‘거제영등오광대’가 지난달 29일 함안에서 막을 내린 제38회 경상남도민속예술축제에 거제시 대표로 참가해 특별노력상을 수상했다.

경상남도민속예술축제는 경남의 민속예술의 발전과 전승·보전을 위해 1968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이번 축제에는 18개 시·군에서 경연 17개 팀, 시연 2개 팀이 참가해 농악, 민속놀이, 민요, 민속무용, 민속극 등으로 경연 및 시연을 펼쳤다

거제영등오광대는 거제시 둔덕면 학산(옛 지명 영등)에서 전해오는 경남유일의 섬 지역 오광대로 1930년대에 학산에 살았던 마을사람들의 구술을 토대로 학산 주민들의 발굴조사와 거제영등민속보존회 회원의 노력 등으로 우리지역 민속 문화유산인 거제영등오광대 다섯 마당을 복원했으며, 이번 경연에서는 오방신장무, 포수마당, 말뚝이 마당을 익살스럽게 연기하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고현청소년문화의 집, 댄스경연대회 싹쓸이 수상

 

지난 5일 경상남도와 거제시가 주최하고 (재)경상남도청소년종합지원본부가 주관한 ‘제19회 경상남도 청소년 한마음축제 및 2015년 진로체험박람회’의 청소년 댄스․밴드 경연대회가 거제시체육관과 거제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댄스경연대회에서 대상은 고현 청소년문화의 집 댄스동아리『Dreamer』, 최우수는 고현 청소년문화의 집 『프로젝트 어썸비』 우수는 거창군 청소년수련관-STIR과 진주시 청소년수련관-피플파킹, 장려는 창원시 진해청소년수련관-리벤지, 하동중학교-그린나래가 수상했다.

밴드경연대회에서는 대상은 창원시 진해 청소년전당 P.O.P, 최우수 진주시청소년수련관-락기, 우수는 둔덕중학교『D.D.홀릭스』와 사천시-버럭밴드, 장려는 상문고등학교『시끄러운 것들』, 진주시청소년수련관-바락이 차지했다.

 

 

 

거제공고 봉사동아리, 남부면 해안변 환경정화 활동

 

거제공업고등학교(학교장 김병영) 교육공동체 봉사동아리 회원 50여명은 지난 6일 남부면 쌍근 은방 해안변과 저구 해안변에서 동아리 발대식을 겸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거제면 자연보호협의회 남동 소공원 환경정비

 

거제면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이재철)는 지난 8일 남동소공원에서 거제면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8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비는 2005년부터 거제면 자연보호협의회에서 관내 소규모 공원을 대상으로 1단체 1공원 가꾸기 사업추진과 연계해 이뤄졌다.

 

 

 

통영지청, 거제에 범죄예방 법사랑 2호 셉테드 준공식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지청장 박장우)은 지난 9일 거제시 거제남서로3862번지에 거제시청, 거제경찰서 및 법사랑위원 통영지역연합회(회장 오세광) 위원들과 함께 ‘법죄예방을 위한 법사랑 2호 셉테드 사업’준공식을 개최했다. 법무부 법질서 실천운동 중 하나인 셉테드 사업은 법죄취약 지역의 CCTV 및 가로등 설치 등 생활방법시스템 구축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통영지청은 지난 1월 6일 법사랑 1호 셉테드 사업으로 통영시 광도면 죽림리 소재 강력범죄 발생 지역에 가로등 4기를 설치한 후 준공식을 개최한 바 있으며, 그 곳 주민들의 요구로 최근 가로등 3기를 추가로 설치했다.

 

 

남부면, 클린로드 환경정화 활동 실시

 

남부면(면장 옥광석)은 지난 4일 남부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임연순), 주부민방위기동대(대장 김옥순)와 함께 함목~해금강 도로 인도변과 수벽주변 등 구석구석에 숨어 있는 각종쓰레기를 말끔히 청소하여 깨끗한 도시환경을 가꾸기 위한 클린로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여러분 덕분입니다” 장목면 국가유공자 방문 격려

 

장목면(면장 허대영)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8일 관내 국가유공자 중 생활이 어려운 국가유공자 5명을 선정, 방문하여 각 세대당 라면 2박스(80개)를 전달했다. 이날 장목면장(허대영)은 장목면 송진, 황포, 하유, 율천, 관포마을에 국가유공자 중 생활이 어려운 5가구를 차례로 방문해 격려품과 함께 위로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장목면 “6월중 이장회의” 개최

 

허대영 장목면장은 지난 9일 오전 장목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6월중 이장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회의는 국민의례, 마을별 지적도 전달, 담당별 현안업무설명, 면장 인사 및 당부말씀,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2015년 장학금 전달식

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남해안)은 지난 9일 오후 거제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한 2015년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장학금으로 총1,700만 원 지급됐으며,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은 총 16명으로 고등학생 10명에 1인당 50만원, 대학생은 6명에게 1인당 200만원을 전달했다.

장학금을 수여받은 이모(19.고현동)학생은 “학비 및 그 외 학업수행을 위한 교재, 부교재 구입등의 비용이 많이 드는데 복지재단에서 도움을 줘서 기쁘다.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청렴 결의로 시작한 옥포1동 6월 통장회의

 

옥포1동사무소(동장 정도길)는 지난 10일 6월 옥포1동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통장회의에 앞서 통장협의회 김충근 회장의 제안으로 청렴 결의를 다짐했으며, 추가로 위촉된「옥포성안로 특화거리 조성사업을 위한 추진위원회 위원」위촉장을 수여했다.

 

 

 

동부면 주민자치위원회 기초질서 캠페인 전개

 

동부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타관)는 지난 10일 동부면 관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초질서 지키기와 친절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날 캠페인은 시민 의식 선진화를 위해 홍보용 물티슈를 전달하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 동참을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됐다.

 

 

 

하청면 주민자치위원회, 6월 월례회 개최

 

하청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석)는 지난 5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6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에서는 하반기에 추진할 과제로써 선진지 벤치마킹 실시, 추억의 영화상영, 가을음악회 및 면민화합한마당(경로위안) 행사,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등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거제홈플러스 자원봉사단 ‘마음결’ 물품 기탁

 

홈플러스 거제점 자원봉사단 “마음결” (회장 곽영호)은 지난 5월 수박 50개(70만 원 상당)을 기부한데 이어 6월에도 롤휴지 30롤 44세트(83만 원 상당)를 거제시(시장 권민호)에 기탁했다.

홈플러스 거제점 자원봉사단 ‘마음결’은 홈플러스에 근무하는 직원 20여명이 소속된 봉사단으로 거제시 소재 행복노인복지센터 및 햇빛노인복지센터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지역 내 불우한 아동에게 관심을 가지며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공동생활가정에 계속적인 기부를 펼쳐오고 있다.

 

 

 

적십자 거제면 봉사회, 6.25 참전용사 보은행사

 

적십자 거제면봉사회(회장 신영이)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1일 거제면 기성관에서 거제면에 거주하고 있는 6.25 참전용사 30명을 초청해『6·25 참전용사 보은행사』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