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건 군수 권한대행, 위문품 전달 및 격려

 

고성군 이채건 군수권한대행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에 걸쳐 관내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국가유공자 등 보훈가족 10가구에 따뜻한 위로와 감사의 뜻을 담은 위문품을 전달했다.

 

 

 

고성군 마암면, 양파 수확 돕기 구슬땀

 

고성군 마암면사무소(면장 박형옥)는 지난 16일, 바쁜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마암면 장산마을 양파재배 농가를 찾아 양파 수확을 도왔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면사무소 직원 및 마암면의 담당실과인 주민생활과(과장 허옥희)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해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몸소 체험하고 농업인과 유대감을 형성했다.

 

 

 

고성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합니다!

 

고성군은 지난 17일 오전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고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형편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9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 중 개인적인 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 학업중단 숙려대상 청소년 등 사회적,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적성과 욕구를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성교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고성군 고성읍에 위치한 고성교회(담임목사 조승호)는 지난 17일 오전, 고성군청을 방문해 독거노인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지난 4월, 고성교회에서 개최한 ‘독거노인 돕기 바자회’의 수익금으로 조승호 목사는 “바자회에 참여한 많은 사람들의 성의가 담겨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위안을 얻을 수 있도록 잘 사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고성군, 여름철 유해야생동물 기동포획단 운영

 

고성군은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17일부터 오는 8월 16일까지 2개월간 ‘2015년 여름철 유해야생동물 기동포획단’을 운영한다. 군은 멧돼지, 고라니 등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고성군수렵인연합회로부터 모범 엽사 8명을 추천받아 2개조로 기동포획단을 편성하여 전 읍·면을 대상으로 포획 활동을 한다.

 

 

 

고성여성단체협의회, 메르스종합상황실 격려 방문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백순임)는 지난 15일 오후, 고성군 보건소에 마련된 메르스 대책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메르스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백순임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신속하게 메르스 대책 종합상황실 운영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점에서 군민들이 불안감을 그나마 덜고 있다”면서 “메르스로부터 안전한 고성군를 위해 애쓰고 있는 공직자와 의료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성소방서, 한국119소년단 지도교사 협의회

 

고성소방서(서장 장택이)는 지난 17일, 소방서 2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3개교(고성초, 대성초, 동해중학교) 한국119소년단 지도교사와 소년단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119소년단 운영목적 및 조직현황 소개를 시작으로 2014년 상반기 주요 추진 실적과 앞으로 효율적인 소년단 운영 사항에 대해 상호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성군, 농수산물 수출활성화를 위한 간담

 

고성군은 지난 18일 오전 농업기술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2015년 농수산물 수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경남지원고성사무소 이수훈 소장, 고성시설채소수출농단·영오수출농단·마암수출농단·양란수출농단 대표 및 총무, 동고성농협, 경남무역·농협무역·그린가온·보라무역 관계자, 신화당제과·두보식품·맥소반·금강농산·대가웰빙식품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해 고성군 수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새누리당 고성당협-고성군 당정협의회

 

고성군은 지난 17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현안사업에 대한 국ㆍ도비 확보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이군현 국회의원, 이채건 군수 권한대행,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황대열 도의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누리당 고성당협과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고성소방서, 수난사고 대비 인명구조훈련

 

고성소방서(서장 장택이)는 지난 18일 고성군 대가면 대가저수지 일원에서 소방공무원과 한국 농어촌공사를 비롯한 유관기관 직원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대비 수난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했다.

 

 

 

공룡엑스포조직위, 캐릭터 및 기념품 납품 사업자 모집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국(사무국장 빈영호)은 공룡엑스포‘온고지신’ 캐릭터 활성화를 위해 2016공룡엑스포 행사기간 중 캐릭터 및 기념품 납품 사업자를 다음달 17일까지 모집한다.

 

 

다이노스 스포츠 김상배 대표, 사랑의 자전거 기탁

 

고성읍 다이노스 스포츠 김상배 대표가 저소득 학생들에게 사랑의 자전거 기탁 릴레이를 계속 이어가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분기별로 자전거를 기탁하고 있는 김상배 대표는 지난 18일, 고성읍사무소에서 학기 중인 학생을 대신해 할아버지에게 자전거를 전달했다. 김 대표는 “요즘 유행하는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갖고 싶어 매장 주위를 서성이는 학생들을 볼 때면 무척 안타까웠다”며, “학생들이 자전거와 함께 즐거운 학창시절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고성군 회화면, 천수답에 농업용수 지원

 

고성군 회화면(면장 우정수)은 지난 18일, 농업용수 부족으로 모내기를 못하고 있는 농가를 위해 농업용수 공급에 나섰다. 회화면은 고성소방서 회화파출소의 소방차량과 면내 양돈사육농가인 이재형씨의 액비살포차량을 협조 받아 회화면 배둔리 천수답인 5,223㎡ 농지에 약 50톤의 농업용수를 공급했다.

 

 

전통시장 소방차 출동로 확보 훈련

 

고성소방서(서장 장택이)는 지난 18일 오후 전통시장 소방차 출동로 확보를 위해 고성시장, 배둔시장, 영오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에 대한 소방출동로 확보 훈련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