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2동 희망울타리지킴이단, 청소 봉사활동

 

옥포2동(동장 신동율) 희망울타리지킴이단은 지난달 18일 옥포2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사례관리 대상자 가구에 대해 옥포2동 여성자원봉사대(대장 박종수),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 사례관리팀, 섬김의 교회와 함께 집 청소 봉사활동을 연계하여 집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남부면 희망울타리 지키미 정기회의 개최

 

남부면(면장 옥광석)은 지난달 19일 남부면사무소에서 희망울타리 지키미 정기모임을 실시했다. 남부면 복지위원이 주축이 된 희망울타리 지키미는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희망울타리사업을 소개하고, 7월부터 실시되는 맞춤형복지급여제도를 홍보하고 대상자 발굴을 요청했다.

 

 

고현동주민자치위, 사등면 사랑의 감자 교류

 

고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춘식)는 지난달 18일 사등면 주민자치센터를 찾아 사등면의 특화사업(사랑의 감자밭) 및 우수사업을 벤치마킹하고 양 주민자치위원회의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했다.

 

 

 

아주동 기관·단체장 협의회, 6월 정례회

 

아주동 기관·단체장 협의회(회장 공봉은)는 지난달 18일 보건지소 2층 회의실에서 6월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기관·단체별로 협조할 사항과 당면현안 사항에 대하여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주동주민센터에서는 메르스 확산에 따른 예방 및 대책에 대해 기관·단체별로 숙지 및 홍보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다.

 

 

장평동 자연보호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자연보호 장평동 협의회(회장 김명식)는 지난달 18일 오전 장평동주민센터 뒤쪽 완충녹지 구역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며칠 째 연이은 흐린 날이었지만, 날은 후덥지근해 오전임에도 한여름처럼 끈적끈적한 공기 속에서 자연보호 장평동 협의회 회원 10여명은 산책로 부근을 청소했다. 또 녹지 구역에 흩어져 있는 각종 생활쓰레기와 담배꽁초, 페트병 등을 모두 주웠다.

 

 

 

마전동, 6월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마전동 주민센터(동장 윤승구)는 지난달 17일 기관․단체회원, 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6월 국토대청소 및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은 유람선 터미널부터 옥림오거리~문화예술회관 구간 등에 구석 구석 숨어 있는 각종 쓰레기를 말끔히 청소하고, 기초질서함양을 위한 캠페인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동부면, 학동고갯길 소공원 풀베기 작업 완료

 

동부면(면장 신삼남)은 지난달 3일부터 22일까지 학동고갯길 소공원을 비롯한 18개소의 소공원 풀베기 작업을 완료했다. 동부면은 앞으로도 관광객 및 지역주민의 아름다운 볼거리 제공은 물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자생단체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소공원을 관리할 계획이다.

 

 

 

수양동자율방재단, 우리마을은 우리가 지킨다

 

수양동 자율방재단 단장(유춘길 11통장)과 11통 새마을지도자 김형곤씨는 지난달 22일 오전 해명마을 일대에 자가방역을 실시했다. 전국이 메르스앓이를 하고 있는 가운데 방역소독이 중요한 지금, 보유하고 있는 개인 연막기를 이용해 기존 방역의 손길이 잘 닳지 않는 주택가 구석구석을 예방차원에서 소독했다.

 

 

 

노인회 장목면분회 2/4분기 회의 개최

 

대한노인회 장목면분회(회장 김대성)에서는 지난달 26일 장목면사무소에서 김기수 시지회분회장과 김대성 장목면분회장등 20여명의 마을 경로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2/4분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15년 2분기 결산보고 및 경로당 운영비와 난방비 사용기준에 대해 질문하고 답하는 토론의 장으로 진행됐다.

 

 

 

장평동 여성자원봉사대, 시범거리 환경정화활동

 

장평동여성자원봉사대(대장 최기옥) 회장을 비롯한 회원 10여명은 지난달 24일 기초질서지키기기 시범거리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날 봉사대는 삼성문화관입구에서 시작해 장평해안도로 인근 상가까지의 기초질서지키기 시범거리 담당구간에서 가로변 잡초 제거, 각종 생활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주었다. 특히 이 구간은 삼성중공업 직원들이 주로 이용하는 거리로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하여 기초질서지키기 시범거리로 지정됐으며 4대 불법행위 근절 홍보용 배너기를 설치했다.

 

 

 

거제수협 장평지점 환경정화 활동 실시

 

거제수협 장평지점(지점장 하병국)은 지난달 24일 오전 직원 10여명이 참여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거제 수협 장평지점 직원들은 장평상가 정면 입구 쪽에서 청소를 시작해 옆 블록의 상가 인도 변까지 담배꽁초 등을 빗자루로 쓸고 집게로 쓰레기를 주었다.

 

 

 

디큐브 백화점 환경정화 및 기초질서 캠페인

 

디큐브백화점(점장 윤순용)은 지난달 24일 오전 직원 50여명이 환경정화 활동과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디큐브백화점 앞을 시작으로 주변 녹지공원, 육교, 가로수 등을 거쳐 마무리됐으며, 담배꽁초와 날림 쓰레기를 빗자루로 쓸고, 각종 생활쓰레기 등을 주워 큰 봉투로 수거했다. 그리고 백화점 맞은편 육교 옆에서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해 도보시민과 차량운전자들에게 기초질서에 대해 홍보했다.

 

 

 

장평16통 코아루아파트 주민들 환경정화 활동

 

장평동 16통(통장 이현순)은 지난달 24일 오전 아파트 주민, 관리사무소 직원 10여명과 함께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장평동 16통은 이 날 코아루 아파트 안과 바깥 쪽 인도변의 각종 생활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줍고 낙엽을 쓸어냈다.

 

 

남부면, 6월 기초질서&클린데이 활동 실시

 

남부면(면장 옥광석)은 지난달 24일 다대 유람선 선착장과 방파재 일대에서 기초질서&클린데이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은 다대마을 노인회와 주부민방위기동대, 주민 등 60여명이 참여하여 해안변과 방파제 주변을 깨끗이 청소하는 등 시민의식 선진화를 위해 노력했다.

 

 

 

대일수산, 하청초·중학교에 마사토 기증

 

대일수산(대표 이정태)은 지난달 24일 장마철을 대비해 하청초·중학교에 100만 원 상당의 마사토를 기증했다. 마사토는 일반모래에 비해 배수가 양호해 장마철 운동장에 비가 고이는 것을 예방 할 수 있다. 대일수산 이정태 대표는 “장마철에도 학생들이 운동장에서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없길 바라며, 앞으로도 기업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데 관심을 갖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하청면주민자치위, 해수욕장 환경정화 활동

 

하청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석)는 지난달 24일 관내 해수욕장 개장에 앞서 물안(옆개), 옥계해수욕장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 및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이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주부민방위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수욕장에 떠밀려 온 해안 쓰레기와 행락객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 등을 수거했으며, 쓰레기 무단투기금지 등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장승포 산사태 52주기 추모식 열려

 

장승포동(동장 정연범)은 지난달 25일 옛 거제고등학교 뒤편 소공원에서 장승포 산사태 발생 52주기를 맞아 자연재해로 숨진 70명의 영령을 기리는 추모제를 열었다. 유족과 각급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시민등 약 50여명이 참여한 추모제는 장승포 산사태를 주제로 한 이미자의 “한 많은 장승포” 노래를 시작으로 고인에 대한 묵념, 헌화와 분향, 추모비 주변을 둘러보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