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제27차 이사회 개최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달 22일 오전 군청 중회의실에서 김오현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15년도 주요업무 보고에 이어 2015년도 목적사업비 심의 안 외 2건을 심의·의결하고 오는 8월 임기가 만료되는 임원 선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고성소방서 구급대원, 메르스관련 감염방지 교육

 

고성소방서(서장 장택이)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이 확산됨에 따라 지난달 3일부터 19일까지 현장대응단장을 교관으로 전부서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메르스 의심환자에 대한 대응요령, 감염관리 및 이송지원 대책 등에 관한 교육으로써 관내에서 의심환자 발생 시 병원 이송 간에 구급대원을 보호하고 군민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이루어졌다.

 

고성경찰서, 올 상반기 직무만족도 경남도내 1위

 

고성경찰서(서장 함현배)가 2015년 상반기 경찰관 직무만족도 평가 결과 경남도내 1위를 차지했다. 경찰관 직무만족도는 경찰의 직무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7개 분야로 나누어 평가를 하며, 조직·직무몰입, 조직운영, 교육, 내부의사소통, 인사·성과관리, 근무환경, 복지로 구분이 된다. 고성경찰서는 총 점수 94.6점을 받아 도내 1위를 했는데, 이는 특히 근무환경, 의사소통, 인사·성과관리 등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게 점수를 받았다.

 

 

고성군, 인구증가시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고성군(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이채건)은 지난달 23일 오후 군청 중회의실에서 모든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구증가시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3월 종합대책 보고회 개최 이후 인구증가시책 추진상황을 보고하는 자리로 고성군은 4월과 5월 두 달 동안 인구 31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성군 회화면, 벼 병해충방제협의회 개최

 

고성군 회화면(면장 우정수)은 지난달 22일 오전 면사무소에서 김운경 이장협의회장을 비롯한 농업인 대표, 농협 및 관계 공무원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 병해충 방제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벼 병해충 방제협의회에서 회화면 내 279㏊ 벼 재배농지에 대한 병해충 방제시기를 결정하고 약품을 선정했다.

 

 

삼강엠앤티에서 민관합동소방훈련 실시

 

고성소방서(서장 장택이)는 지난달 23일 고성군 관내 대형선박 제조공장인 삼강엠앤티 조선소에서 현장대응력 향상을 위한 민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고성군, 제6회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고성군은 지난달 24일 오전 군청 중회의실에서 김오현 규제개혁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하고 신설되는 ‘식품제조·가공 시설기준 특례규칙’을 심의 의결했다.

 

 

 

고성군, 행복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운영

 

고성군은 지난달 24일 오후 고성박물관 시청각실에서 평생교육사, 고성학당 및 학습 이리 온(on) 배달 강좌 참여자, 마을대표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고성군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으로 국비 3,150만원을 지원 받아 군민 누구나 생활 속에서 필요한 평생학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행복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행복학습센터 3곳에 대한 운영을 확대한다.

 

 

고성군, 복지전문가 28명 사회복지위원 위촉

 

고성군은 지난달 25일 오후 군청 중회의실에서 고성군 사회복지위원회를 개최하고, 군내 복지전문가 28명을 사회복지위원으로 위촉했다. 고성군 사회복지위원회 위원은 어렵고 소외된 계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사회복지에 관한 기본계획 및 종합시책 수립에 관한 심의 및 건의가 가능하도록 전문성을 살려 사회복지시설대표, 노인대표, 여성대표, 의료기관대표 등 각계 전문가로 위촉됐다.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되 연임할 수 있으며, 복지정책의 연속성을 위해 14명을 재위촉하고 임기만료에 따른 14명을 신규 위촉했다.

 

 

 

고성군, 고성조선해양 기숙사서 전입 홍보 캠페인

 

고성군은 지난달 24일 오전, 동해면 장좌리 작은구학포마을에 소재한 고성조선해양 기숙사 앞에서 고성조선해양 근로자를 대상으로 ‘고성군 전입 홍보 켐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항공산업경제과 기업지원담당, 고성조선해양 및 협력업체 직원 등 10여 명이 참여해 ‘고성군 인구증가 시책에 적극 동참합시다’라는 플래카드를 걸고 근로자들에게 고성군 전입혜택 홍보물을 배부했다.

 

 

 

고성군 상리면, 사회단체장 간담회 개최

 

고성군 상리면(면장 문상부)은 지난달 24일 오전 상리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면내 사회단체장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리면 발전방안 및 면정시책 협의를 위한 ‘사회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상리면 인구증가시책 및 특수시책, 면민걷기행사에 관한 의견수렴, 당면업무 협조사항, 면정발전방안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고성군자유총연맹지회, 청소년 민주시민 안보교육

 

한국자유총연맹 고성군지회(지회장 오경기)는 6월 호국보훈의 달과 6.25전쟁 65주년을 맞아 지난달 25일 오후, 철성중학교 강당에서 철성중학교 전교생을 비롯한 교직원 등 240여 명을 대상으로 통일대비 안보교육을 열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