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면주민자치위원회, 의용소방대와 환경정비

 

거제면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이두문)와 거제면 의용소방대(대장 정춘우)는 지난달 23일 서정 어린이 소공원 및 옥산 소공원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공원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능포자연보호협의회, 시외버스정류장 환경정화활동

 

능포동자연보호협의회(회장 권순득)은 지난달 25일 오전 능포시외버스정류장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에는 회원 20여명이 참여해 능포동의 관문이라 할 수 있는 버스정류장 일원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와 불법광고 전단지 등을 수거했다.

 

 

 

연초면, 소오비마을 일원 국토대청소 정화활동

연초면(면장 김태근)은 지난달 24일 오전 소오비마을 일원에서 국토대청소 정화활동 및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연초면대, 이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협의회 등 유관단체 회원 및 소오비마을 부녀회, 마을주민, 연초면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능포동 옥수동뒷고기 가게, 백미 기탁

 

능포동 소재 옥수동뒷고기 가게(사장 박정자)는 지난달 26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는 의사를 밝히며 백미 20kg 1포, 10kg 7포를 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거제면 발전 위한 지역민간담회 개최

 

거제면(면장 김종국)은 지난달 26일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이두문)와 공동으로 면 발전을 위한 지역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거제면 번영회, 새마을협의회, 건강위원회 등 20명의 지역 자생단체장들이 빠짐없이 참석해 지역현안 및 발전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아주동 다가구주택협의회, 어려운 이웃위해 쌀 기탁

 

아주동 다가구주택협의회(회장 이병헌)는 지난달 25일 발대식을 하며 축하 화환대신 받은 백미 20kg 6포대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 달라며 아주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새마을 정신으로 이렇게 달라졌다, 거제면 죽림해수욕장

 

새마을운동거제시지회(지회장 박근갑)는 지난 1일 오후 거제면 죽림해수욕장 일원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정화활동에는 새마을지도자거제시협의회(회장 박종천), 거제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이자), 새마을문고거제시지부(회장 박재자), 새마을지도자거제면협의회(회장 윤병관)가 참여했다.

 

 

 

제7회 장평동민의날 기념행사 가져

 

장평동(동장 김백구)은 지난 1일 장평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장평동발전협의회(회장 정동훈) 주관으로 「제7회 장평동민의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장평동민상 수상자인 황영호, 고연옥씨는 동민상 시상금 60만원을 불우이웃 돕기에 기탁하기도 했다.

 

 

 

 

둔덕면, 방하마을에서 찾아가는 이장회의

 

둔덕면(면장 김형호)은 오는 9월 개장할 청마꽃들 코스모스 파종시기를 맞아 7월 이장회의를 지난 1일 오전 방하마을에서 개최했다. 둔덕면 마을이장과 거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장(선성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는 둔덕면이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5회 청마꽃들 축제” 등 중요사업을 설명하고 많은 관심과 주민 홍보를 당부했다.

 

 

 

 

능포동적십자봉사회, 느태도로변 환경정화활동

 

능포동적십자봉사회(회장 양경순)은 지난 2일 오전 능포동 느태도로변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에는 회원 20여명이 참여해 도로변에 무단으로 버리진 쓰레기와 전봇대에 붙여진 불법 광고물 등 1톤 가량을 수거했다.

 

 

대한적십자 아주동봉사회, 아주천 환경정화 활동

 

대한적십자 아주동봉사회(회장 윤방은)는 지난 1일 아주천을 청소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아주동봉사회는 매년 2회에 걸쳐 아주동 주민들의 청결을 위해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선박시운전그룹 선(善)나눔회, 물품 및 성금 기탁

 

대우조선해양(주) 선박시운전그룹 선(善)나눔회(대표 권영수) 회원들은 지난 2일 오후 마전동주민센터를 방문해,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독거어르신들 세분에게 성금 각 10만원씩과 백미 20kg 6포를 기탁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