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고성 도로관리소, 온누리상품권 200만원 기탁

고성군 마암면에 위치한 한국도로공사 고성 도로관리소(대표 송인문)는 지난해 12월 31일 시 마암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기탁했다.

상품권은 독거노인·장애인가구·한부모가정 등 소외계층 2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송인문 한국도로공사 고성도로관리소 대표는 “작지만 저소득 가정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을상 마암면장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기탁자의 마음을 담아 함께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거류면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동전 전달

고성군 거류면적십자봉사회(회장 장정이)는 지난해 12월 30일 오후 거류면사무소를 방문해 ‘사랑의 동전 모으기’를 통해 모인 성금을 전달했다.

거류면적십자봉사회는 지난 1년간 각 마을회관 및 동부농협에 비치해 둔 ‘사랑의 동전 모으기’ 저금통과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마련된 성금 90만 원으로 어려운 이웃 40세대에 생활용품(화장지)을 기탁했다.

장정이 회장은 “넉넉하지 않은 환경 속에서 생활하는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린 것 같아 기쁘다”며 흐뭇함을 감추지 못했다.

거류면적십자봉사회는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저소득가구 결연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고성가축전자경매시장 초매식 개최

고성가축전자경매시장에서 지난 1일 초매식이 열렸다. 최평호 고성군수를 비롯해 전국한우협회 고성군지부 박재곤 지부장 등 150여 명은 우렁찬 소 울음소리를 배경으로 ‘올 한 해 FTA 파고로부터 우리 소를 잘 지키자’는 소망을 담은 고사를 올렸다.

최 군수는 인사말에서 “한우 경쟁력 강화사업, 조사료 생산 등의 시책을 착실히 추진해 축산농가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최한 고성축협 최규범 조합장은 “축산농가가 가장 힘든 시기인 만큼 고성축협에서도 축산농가의 경쟁력 강화와 가축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날 첫 경매에 나온 소 200마리는 전국으로 팔려나갔다.

깨끗하고 청렴한 고성군 다짐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2016년 새해를 청렴결의로 시작했다. 지난 4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시무식에서 최평호 군수를 비롯한 300여 명의 공무원이 참가한 가운데 ‘공무원 청렴 결의대회’를 갖고 깨끗한 공직자가 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공무원은 직무와 관련된 일체의 금품과 향응을 받지 않고 청렴한 공직생활을 생활화하며 직위를 이용한 알선과 청탁을 근절해 국민의 혈세인 세금을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결의의지를 다졌다. 지난해 12월 9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고성군의 종합청렴도가 전국 82개 군부 중 80위로 최하위를 면치 못하자 군수는 기자회견을 열어 군수가 솔선수범해 달라지겠다며 군민들에게 발표한 일이 있다. 7대 고성군수로 부임한 최평호 군수가 과거의 관행적 형식에서 과감히 탈피하는 파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2016년 새해부터 청렴결의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특별대책을 시행하는 고성군 공직자들의 발길 빠른 행보가 돋보인다.

(주)대우조선해양 옥포종복 떡국 전달

지난해 12월 29일, (주)대우조선해양 산업기술연구소(소장 우종식)는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 떡국떡 250Kg, 쌀 40Kg 및 후원금 5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증품은 여사우 바자회 성금 및 직원들 모금으로 마련됐다.

우종식 소장은 “조금이나마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이 줄 수 있는 일이 없을까 생각하던 차에 직원들이 직접 모금을 시작하였고,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 실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떡국떡과 쌀은 옥포종합사회복지관 무료급식소 및 사례관리 57세대에게 전달하며, 복지사각지대 긴급지원금으로 후원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거제소방서, 김용식 서장 취임

거제소방서(서장 김용식)가 지난 4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대 서장 취임식을 가졌다.

경남 진주가 고향인 김용식 서장은 1987년 소방간부 5기로 소방에 입문해 초대 창녕소방서장, 경상남도 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 통영소방서장 등 경남의 주요 소방관서장을 거치고 부임했다.

김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조선해양관광 복합도시인 거제소방서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영광스러움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성실한 직무수행을 위한 5대 지휘방침을 전달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보고 대회

거제시는 지난해 12월 29일 ‘2015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보고대회’를 웨딩블랑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상남도 청소년종합지원본부 원경숙 본부장, 거제시의회 의원, 거제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 운영위원, 실행위원, 학교지원단,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식전행사로 학교 밖 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 청소년들이 준비한 작은 음악회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및 장학금 수여, 2015년 주요사업 영상보고, 2015년 우수사업 소개 및 청소년동반자 활동소감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고현동 주민자치위, 군장병 떡국나눔행사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춘식)는 지난 1일 국토수호와 지역 방위에 수고해준 남부면 대포레이더기지 장병들과 함께 신년맞이 떡국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과 가족, 동 직원 등 총 30여명이 참여해 군장병들에게 떡국을 끓여주고 해돋이를 함께 맞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맞이 후에는 라면,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여 추운 겨울 고생하는 군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