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새마을부녀회와 주민자치위원장, 면사무소 직원이 함께 일운면에 거주하고 있는 90세 어르신 M 댁을 방문해 소정의 선물전달과 함께 안부 인사를 전했다.

새마을부녀회 등 장수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지난 15일 새마을부녀회와 주민자치위원장, 면사무소 직원이 함께 일운면에 거주하고 있는 90세 어르신 M 댁을 방문해 소정의 선물전달과 함께 안부 인사를 전했다.

이번에 생신을 맞이한 M 어르신은 “매년 이렇게 나이든   사람을 위해 집을 방문해주고, 생일을 챙겨줘서 너무 고맙다.” 며 손을 잡으며 고마움을 전했다. ‘관내 90세 이상 장수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는 2011년 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일운면 특수시책으로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미자)에서 주관해 실시하고 있다.

일운농협 브리앙제과에서 생일 케익을 후원하며 노인에 대한 경로효친사상 동기 부여 및  장수 어르신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취지에서 실시한다.

 

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권수)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통영시 마리나 리조트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권수)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통영시 마리나 리조트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는 진주 심리상담센터 대표 박현숙 강사를 초청, ‘마인드 힐링을 통한 소통과 공감’이라는 주제로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방향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이어 기타 분과별 토론 및 보고회 시간에는 2016년도에 각 분과에서 추진할 사업 및 타 주민자치센터 우수 사례를 반영한 프로그램에 대해 검토하고,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주민센터의 활성화 방향을 모색했다.

 

아주동 주민자치위 생활법률 교양강좌

아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희한)는 지난 18일 아주보건지소 2층 회의실에서 4월 월례회를 개최하고, 신성구 법무사를 초청하여 생활법률 교양강좌를 실시했다.

이날 강좌에서 신성구 법무사는 상속, 파산, 회생, 등기, 경매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했고, 실생활에서 자주 발생하지만 일반인들이 어려워하던 생활법률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주민자치위원들의 관심을 끌었다.

강좌 후에는 평소 생활법률에 관해 궁금했던 점에 대해 묻고 답하는 시간으로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법률상식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임희한 아주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일상 생활속의 법률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동민들에게 전파해서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사등면(면장 이재현)은 지난 15일 주민자치위원회, 이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여성자원봉사대 및 언양마을 주민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언양마을 및 사등천 일원에서 국토대청소와 골목길 청소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사등면,주민자취위 등 4월 국토대청소 날

사등면(면장 이재현)은 지난 15일 주민자치위원회, 이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여성자원봉사대 및 언양마을 주민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언양마을 및 사등천 일원에서 국토대청소와 골목길 청소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단체회원과 마을주민들이 언양마을 사등천을 따라 무단으로 방치되어 있는 쓰레기를 수거하고 마을 골목길 청소에도 참여해 깨끗한 사등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재현 사등면장은 참여한 단체회원 및 마을주민들에게 “앞으로도 깨끗한 관광거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역주민들이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성군은 지난 19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생명환경농업연구소 강당에서 강소농 경영체 80농가를 대상으로 경영개선 실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고성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

고성군이 부자 되는 농업, 살고 싶은 고성군을 만들기 위해 ‘작지만 강한 농업’ 육성에 나섰다. 군은 지난 19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생명환경농업연구소 강당에서 강소농 경영체 80농가를 대상으로 경영개선 실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멘토코칭연구소의 황동조 대표가 강사로 나선 이날 교육은 강소농 비즈니스 모델 우수사례 소개, 경영계획서 및 실행보고서 작성법, 강소농으로 가는 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고성군은 지난 2011년부터 2016년까지 558 농가를 강소농으로 선정해 육성하고 있다.

 

거류면 체육회(회장 이정만)는 지난 16일 오전 거류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16회 거류면민 화합 한마당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거류면민 체육대회 광일팀 우승

거류면민 화합 한마당체육대회에서 광일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거류면 체육회(회장 이정만)는 지난 16일 오전 거류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16회 거류면민 화합 한마당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평호 고성군수를 비롯한 주요 내빈과 주민 약 6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축구, 배구, 줄다리기, 큰 공굴리기, 지게 고무신넣기 등 1부 체육경기 행사를 시작으로 2부 행사는 마을별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등이 이어졌다. ‘뿐이고, ‘나무꾼’ 등의 대표곡으로 유명한 박구윤이 초청 가수로 멋진 무대를 장식 했으며 제주도 2박3일 여행권, 세탁기, TV,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됐다.

이정만 체육회장은 “오늘 거류면민 화합한마당 체육대회는 각 마을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지역 주민 간 우정을 돈독히 하고 면민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외숙)는 지난 18일 오후 고성축산농협 컨벤션홀에서 고성군 여성단체와 여성결혼이민자들이 ‘멘티·멘토 아름다운 만남’을 가졌다고 밝혔다.

고성군여성단체협, 여성 결혼이민자와 만남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외숙)는 지난 18일 오후 고성축산농협 컨벤션홀에서 고성군 여성단체와 여성결혼이민자들이 ‘멘티·멘토 아름다운 만남’을 가졌다고 밝혔다.

여성단체협의회 회원과 여성결혼이민자 등 84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고성군 여성단체로 구성된 여성결혼이민자 멘토를 대상으로 한 다문화 이해 교육과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과 여성결혼이민자 간 신규 멘토·멘티 결연식,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됐다.

이날 열린 멘토․멘티 결연식을 시작으로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에 가입된 14개 단체 회원 42명의 멘토들은 언어, 문화, 자녀 양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멘토링을 실시해 여성결혼이민자가 한국에 정착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게 된다.

 

고성군은 지난 16일, 농협은행 고성군지부(지부장 최명호) 전 직원이 고성군 치매전문 요양원에서 ‘행복한 고성 나눔 릴레이’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고성 나눔 릴레이’ 행진 

행복한 고성을 만들기 위한 아름다운 봉사활동이 릴레이 행진을 이어갔다. 고성군은 지난 16일, 농협은행 고성군지부(지부장 최명호) 전 직원이 고성군 치매전문 요양원에서 ‘행복한 고성 나눔 릴레이’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고성 나눔 릴레이’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행복한 일(봉사활동, 기부)을 실천해 행복한 고성을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올해 만들어졌다.

이날 행사는 지난달 26일, 고성군청 공무원들이 상리면 비곡마을에서 도색 작업과 담벼락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등을 진행 한 것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 15일 오후 거제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16년 거제시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수여식을 가졌다.

거제시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 15일 오후 거제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16년 거제시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수여식을 가졌다.

올해 거제시 장학생으로 선발된 인원은 고등학생 60명, 대학입학생 27명, 대학재학생 18명으로 총 105명이며, 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 20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거제시 장학기금은 1997년도부터 조성되었으며 2001년부터 2015년까지 거제출신 학생 622명에게 9억 79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맹종죽테마파크 죽림포레스티벌 축제

거제맹종죽테마파크(거제시 하청면 소재)에서 오는 4월 29일(금)부터 5월 2일(월)까지 ‘제5회 죽림포레스티벌’이 열린다. 거제맹종죽영농조합법인에서 주관하는 이번 제5회 죽림포레스티벌은 숲속음악회, 숲 해설(단체대상), 사진촬영전, 백일장,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다양한 참여행사와 댓잎차 시음회, 죽순음식 시식회 등 먹을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10ha의 넓은 대나무 숲에서 뿜어내는 싱그러움과 새봄에 솟아오른 맹종죽순이 주는 자연의 신비로움으로, 일상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휴식과 힐링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조용한 입소문이 나, 관광객들의 방문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거제시, 미생물배양사업으로 친환경농업

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옥경도)는 친환경농업을 실현하기 위하여 미생물배양사업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거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연면적 355㎡의 미생물배양실을 신축했고 살균배양기(3톤) 2기, 멸균배양기(0.7톤) 1기, 저온저장고 등 장비 설치를 작년 연말에 완료하여 3개월간의 시험가동을 거쳐 최근 비료생산업 등록을 마쳤다. 뿐만 아니라 미생물배양액의 수요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멸균배양기 1기, 미생물자동포장기 등의 장비를 연내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