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남 삼성생명 거제점 팀장, 물품 기탁

고성지역 보육인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고성군 보육인의 밤’ 행사가 오는 10일 오후 6시 30분, 최평호 고성군수를 비롯한 기관 단체장,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읍 대웅뷔페에서 개최됐다. 

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근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고성군 영유아 보육의 비전을 창출하고,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기념식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보육유공자 표창, 기념사, 격려사, 축사 및 2부 만찬 및 레크레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거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공개특강 

거제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달 26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1층 대공연장에서 학부모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진아 브랜드유리더십센터 소장을 초빙해 ‘부모! 대한민국 청소년 사용설명서를 배우다!’ 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공개특강을 실시했다.

“아이들은 중2병, 이 자리에 모이신 분들은 중2 엄마병을 앓고 계시는 부모님들인가요?”

라는 질문으로 시작된 이진아 소장의 강의는 10대가 되자마자 무섭게 반항하고 대드는 자녀들을 보며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도대체 왜 저러는지 도통 모르겠어요”

를 외치던 부모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강사는 몇 천 명의 사례를 소개하며 “아이들을 지켜보라, 그리고 새로운 소통방법으로 다가가라”고 제시했다. 

 

장평동 한마음 경로잔치 ‘성황’

장평동 사회단체(대표주관: 장평동발전협의회)에서는 지난달 27일 장평동 주민센터에서 어르신 200여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열었다.

경로효친사상을 고취하고 아름다운 효사상의 맥을 이어가고 있는 이 날 행사에 이형철, 신금자, 김성갑, 김복희, 최양희 시의원 등이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 진들소리풍물단, 마술공연, 국악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장평동 사회단체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며 효를 실천했다.

 

고성군,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해 수도권등 도시민 유치 박차

고성군은 귀농귀촌박람회에 참가해 수도권 등지 도시민들의 귀농에 대한 고민을 해소해 주며 도시민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달 29일부터 1일까지 서울시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서울시민에게 고성군의 도시민 유치정책을 적극 홍보했다.

농림축산식품부 등에서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자체, 농업관련 기업체 등 70여 개의 단체가 참가해 귀농을 고민하는 도시민들에게 종합상담을 제공하고 귀농 성공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적십자거제면봉사회, 고당경로당 점심봉사

적십자거제면봉사회(회장 신영이)는 지난달 27일 고당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 20여명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이날 행사는 노인공경을 실천하기 위해 어르신들을 초청한 자리로 거제면봉사회원들이 직접 음식을 준비했다.

 

둘이 합쳐 하나 ‘부부의 날’ 행사

“여보~! 사랑해요, 당신! 고마워요”

통영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21일 부부의 날 행사를 연다.

초대된 50쌍의 부부들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롯데시네마 줌 아울렛에서 영화관람, 장미꽃 전달, 경품 추첨 에 참여한다. 여

보는 같을 여(如) 보배 보(寶) 그래서 보배와 같이 소중한 사람이란 뜻이고  당신은 당연히 자신의 몸처럼 사랑해야 할 사람이라는 뜻이다. 오월 가정의 달, 21일의 둘이 하나가 되는 부부의 날이다.

 

거제시, ‘섬&섬길 독서대회’ 개최

거제시는 올해도 ‘섬&섬길 독서대회’를 개최한다. 기간은 5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로 6개월간 진행된다.

거제시 섬&섬길 독서대회란 독서를 섬&섬길에 접목시켜 길 2m를 책 1쪽으로 환산하여 목표한 종목을 완주하는 독서운동이다. 참가종목은 바람의 언덕길 5km(2,500쪽),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 10km(5,000쪽), 양지암 등대길 15km(7,500쪽), 계룡산 둘레길 20km(10,000쪽), 무지개길 25km(12,500쪽)의 5종목이며, 초등학생 이상의 거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거제시 섬&섬길 독서대회 홈페이지(http://bookrace.geoje.go.kr) 회원 가입 후 참가 종목을 신청하고, 독서일지에 읽은 독서량에 대해 감상평을 기록하면 된다.

완주자에게 완주증서 발급 및 종목별 차등 상품권이 제공 되며, 참가자가 학생일 경우는 독서완주현황을 학교에 발송할 계획이다.

 

고성군 주민생활과, 우수부서 시상금 200만 성금 기탁

고성군 주민생활과(과장 허옥희)와 재무과(과장 김정년) 공무원들이 2015년 주요업무 평가 우수 부서로 선정돼 받은 시상금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해 귀감이 되고 있다.

군은 28일, 주민생활과와 재무과 부서의 직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각 부서별로 100만원씩 총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주민생활과와 재무과는 군 본청 실과 및 직속기관, 사업소, 전읍·면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 주요업무 평가’에서 최우수, 우수 부서로 각각 선정돼 고성군수 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을 받았다.

 

고성군 인테러뱅, 아이디어 나눔뱅크

“배워서 남주자, 내가 가진 지식 나눠 보세요!!” 인테러뱅(Interrobang)이란 물음표와 느낌표를 하나로 묶은 문장부호(?!)를 뜻하는 단어로 무엇이든 물음표를 던지고 물음표를 해결하는 느낌표를 찾는 창조법칙이다.

개인이 알고 있는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군민과 행정간 소통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생산적, 창조적 활동에 기여하고자 운영한다.

고성군 홈페이지(http://goseong.go.kr)내 군민소통/고성군 인테러뱅을 통해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고성경찰서 불법무기류 자진신고기간 운영

고성경찰서(서장 정성수)는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법무무, 국방부, 안전행정부 3부 합동으로 불법무기류 자진신고기간을 운영한다.

신고 대상은 권총ㆍ소총ㆍ기관총ㆍ엽총ㆍ공기총 등 총기류와 폭약ㆍ화약ㆍ실탄ㆍ포탄ㆍ최루탄ㆍ지뢰 등 폭발물류, 분사기(가스총)ㆍ전자충격기ㆍ석궁ㆍ모의총포 등 기타 무기류 등이 있다.

월남전쟁·6.25전쟁 등 참전 기념으로 소지 및 군복무 후 예편 기념으로 소지하고 있는 총기 등 허가 받지 않고 소지하고 있는 모든 총포·화약류가 대상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