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까지 수혜자 중심의 규제개혁 건의
우수 제안은 제도 반영 및 포상

통영시에서는 신성장 동력 확대, 국가 균형발전, 지역 일자리 활성화 및 시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 개선하기 위하여 3월 1일부터 4월 20일까지 ‘통영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 성장의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개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현 정부가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속가능한 혁신성장에 중점을 두고 있어, 규제혁신이 주요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신 성장 동력 확대를 위한 신기술 도입,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지역주력산업 육성지원, 농산어촌 및 낙후지역 개발, 도시 낙후지역 활성화 뉴딜 도시재생사업, ‣지역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투자 유치 및 청년 취·창업 지원 등 현장 수혜자 중심의 규제개선 과제와 해결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는 모두 공모 가능하다.

공모에 참여를 원할 경우 통영시청 홈페이지(www.tongyeong.go.kr) ‘시민참여 > 행정 규제개혁’ 게시판에 공지되어 있는 공모 신청 서식을 작성하여 게시하거나 우편 또는 방문(통영시 통영해안로 515, 기획예산담 당관실), 팩스(055-650-3199)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 중 내부 심사를 거쳐 규제개혁 중점추진 과제로 선정된 제안은 중앙 부처에 개선 건의하고, 우수 제안을 선정, 포상할 예정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규제개혁은 실질적 수혜자 중심의 현장 과제 발굴이 우선되어야 하므로 많은 시민 및 기업체가 공모에 참여하여 줄 것”을 부탁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