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아카데미 4분33초 대표 고봉균

http://cafe.naver.com/4min33sec 혹은 네이버에서 ‘4분 33초’ 카페를 찾으시면 그 동안 올려놓은 글들을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카페 가입도 부탁드립니다.

 

DG 피아노 마스터 - 위대한 협주곡 음반

베를린 필하모닉과 베를린 슈타츠카펠레와 함께한 위대한 피아노 협주곡 명반 8장을 모아 박스세트로 발매되었습니다. 음반시장의 사정상 박스반이 저렴한 가격으로 나오는 게 추세인 것 같습니다.

이 앨범에는 폴리니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 4번, 길렐스의 브람스 피아노 협주곡 2번, 바렌보임의 쇼팽 피아노 협주곡 1, 2번 안도르 폴데스의 리스트 피아노 협주곡 1, 2번과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 라베크 자매의 모차르트 두대의 피아노를 위한 협주곡 K.365, 윤디의 라벨 피아노 협주곡, 안다의 그리그, 슈만 피아노 협주곡, 그리고 아르헤리치와 아바도의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오리지널 커버를 슬러브 형식으로 담고 있습니다.

하나같이 명반으로 인정되는 음반들입니다.
DG/ 2018-06-25/ 원제 Piano Masters in Berlin

하이든 & 보케리니 : 첼로 협주곡(180g LP)

음반 시장의 한 추세가 박스반 발매라면 또 다른 유행은 LP음반의 재등장입니다. 최근에 녹음한 음반은 물론이고 이미 절판된 LP음반 혹은 심지어 CD로 발매되었던 음반도 LP로 재발매를 하고 있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음반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 음반은 2011년 CD로 발매된 음반을 리마스터링을 거쳐 재발매되는 LP음반입니다. 녹음은 1967년에 이루어 졌고 뒤프레와 바렘보임이 아직 서로를 사랑할 때 녹음한 음원입니다.

영국 실내 관현악단/ 하이든/ 다니엘 바렌보임/ 뒤 프레/ 보케리니/ Warner Classics/ 2018-06-18/ 원제 Haydn: Cello Concerto in C & Boccherini: Cello Concerto - Vinyl Edition

2017 래틀/베를린 필 아시아 투어 - 조성진의 라벨 피아노 협주곡, 유자 왕의 버르토크

마지막으로 영상이 포함된 음반을 소개합니다. 20017년 사이먼 래틀이 베를린 필을 이끌고 아시아 투어를 녹음한 음반입니다. 특히 이 음반에는 조성진의 녹음이 포함되어 있어 조성진의 팬이라면 필청 음반이 되겠습니다.

2017년 11월 사이먼 래틀과 베를린 필은 아시아 투어에서 원래는 랑랑과 함께 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랑랑 측의 취소로 인해 조성진이 합류하게 됩니다. 11월 4일 베를린 필하모니홀(CD)과 10일 홍콩문화센터(Blu-ray)에서 라벨 피아노 협주곡을 선보인 조성진을 만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베를린 공연에서 앙코르 라벨 '물의 반영'은 기대하지 않은 감동을 드릴 겁니다.
그 밖에도 유자 왕의 버르토크 피아노 협주곡 2번도 음반과 영상으로 만날 수 있으며, R.슈트라우스 '돈 후안', 브람스 교향곡 4번,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3번, 그리고 진은숙 작곡가의 '코로스 코르돈'도 담겨 있습니다.

드뷔시, 바르톡 등/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진은숙/ 래틀/ 유자 왕/ 조성진/ Berliner Philharmoniker/| 2018-05-28/| 원제 BERLINER PHILHARMONIKER The Asia Tour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