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 매월 사례회의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30일 민·관 통합사례관리 회의를 개최했다.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광도권역, 북신권역 3개 기관은 지난해 공동사례관리 추진 및 자원연계 등 지역 주민의 복지향상과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을 맺고 매월 정기적으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례관리는 지역주민이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어려움이 처했을 때 본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삶이 나아지도록 사례관리자와 함께 실천하는 사업이다. 사례관리자는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를 겪고 있는 주민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을 함께 고민하고 필요한 자원들을 연계하게 된다.

이번 민·관 통합사례회의에서는 공동사례관리 세대와 신규 발굴된 세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전문분야의 개입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가정구성원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한 개입전략 및 각 기관의 역할을 수립했다.

광도면 맞춤형복지팀 이유국 팀장은 “민관이 협력해 정기적으로 통합사례관리 회의를 진행하는 만큼 욕구가 복잡한 위기가구 발생 시 정확한 판단과 신속한 조치로 복지욕구를 해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북신동 맞춤형복지팀 전기정 팀장은“민관 공동사례관리를 통해 각자의 장점을 살리면서 사례와 복지 자원을 공유해 중복과 누락을 피할 수 있어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