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들의 연기가 살아 있다.

오후 4시 반인데도 그야말로 태양은 작열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주의보와 폭염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가만히 서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날씨에 남망산 야외무대를 찾았다. 날씨가 어떻든 통영연극예축제는 열리고 있었다.

연극 속으로 들어간 관객들.

‘극단 필통’의 ‘물싸움 PART-1 너무 오래된 전쟁’은 단 세 명의 배우가 출연하는 야외극이다. 최소한의 대사, 마임과도 같은 동작이지만 배우들의 표정 하나, 손짓 하나가 정교한 예술이다.

물 한 모금 안 주는 인색함에서 시작된 물싸움은 관객들까지 가세하며 절정을 이룬다.

갑작스런 폭염으로 거리가 다 한산한 가운데, 남망산 언덕을 올라오는 사람은 많지 않았지만, 배우들의 연기는 날씨도 적은 관객도 아랑곳하지 않는 명품이었다.

우연히 이웃 아주머니를 따라 연극을 보게 된 4학년 조희현 어린이는 “배우들의 분장 때문에 무서운 공연인 줄 알았는데, 너무 재미있었다.”면서 내일 친구를 데리고 다시 오고 싶다고 말했다.

중간에 연극에 참여하여 물을 끼얹는 역할을 하게 된 대학생 이다현 씨는 “서울 대학로 근처에 살고 있지만, 배우들의 표정이 이렇게 살아 있는 수준 있는 공연은 대학로에서도 만나기 힘들다.”면서 “많은 관객이 함께하지 못한 점이 안타까웠다.”고 말했다.

이 공연은 일요일인 15일에도 같은 시간에 열린다.

날씨는 덥고 남망산은 높지만, 연극예술축제의 작품들은 하나하나가 그냥 보내기 아까운 작품들이다. 15일에는 4시 30분부터, 평일인 16일부터는 7시부터 매일밤 화려한 야외무대가 펼쳐진다.

즐거워하는 관객들.
물총을 맞으면서도 즐거워하는 관객들.
마지막 전투(?)를 위해 관객들에게도 물폭탄을 나눠주었다.
5시에 공연한 동구권 퓨전 & 정통 재즈 팀인 ‘알렉스밴드’
폭염주의보 속에 남망산에 오르는 관객이 적어 아쉬움을 남겼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