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강석주)는 관광객 유치 증대 및 관광시장 다변화에 적극 대응하고자 오는 오는 19일 통영스탠포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국내․외 여행사, 언론업체를 대상으로 '2018 통영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통영관광설명회에서는 홍보영상물 상영과 홍보자료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오는 8월 개장하는 '통영 어드벤처 타워', '욕지섬 관광용 모노레일', 해상택시를 비롯한 통영의 주요 관광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함으로써 통영만의 특화 관광자원에 대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관광시설 운영사인 통영관광개발공사, 루지, 해양소년단, 숙박업체, 특산품업체와 협력하여 지역특산품 및 홍보물 전시 홍보를 통해 실질적인 방한 관광으로 이어지기 위한 지역 업체 참가자와 여행사간의 B2B 상담회를 실시한다.

특히, 관광설명회 이후 이틀 동안 루지 체험을 시작으로 해상택시를 이용한 만지도-연대도 코스를 즐긴 후 케이블카, 삼도수군통제영, 동피랑 벽화마을, 그리고 중앙전통시장 등 주요 관광지에 대한 팸투어를 실시한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타 지역과 차별화된 많은 여행상품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해양레저, 역사, 문화예술 등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더욱 흥미롭고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관광설명회 및 팸투어를 선보여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격적인 해외관광 홍보마케팅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