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 도비 지원 프로그램 개최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연맹장 공인찬)은 2018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도비 250만원을 지원받아 오는 8월 3일과 4일에 ‘海맑은 바다! 우리가 지켜요! 바다사랑 ABC’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지역 중 고등학생 차수별 20명씩 총 40명을 대상으로 바다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우리 주위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환경보호 방법들을 제시해 일상생활의 한 부분으로 몸에 익히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해양체험활동을 청소년에게 제공해 바다와의 친숙도를 높이고 아름다운 바다와 오염됨 바다를 체험으로 이해하고 해양환경 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여나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활동 내용으로는 해양생태 학습, 해양안전 체험교육, 환경정화활동 등 해양환경과 관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 사무처 055-646-8082로 하면 된다.

해양소년단 관계자는 “본 연맹은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청정해역을 지키고 보전하는 전기를 마련하고, 바다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이에 대한 보전대책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하여 청소년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바다환경보존 실천의 장에 동참할 수 있게 하겠다.”면서 “지역사회 내 단체의 인지도를 높이고 청소년 활동영역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