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효진)에서는 폭염 속에서 더위에 지친 지역주민들을 위해 지난 14일‘2018 물김치나누기 – 여름날의 소확행’사업을 진행했다.

유난히 더운 올해 여름, 시원하게 입맛을 살리는 열무김치를 담아 통영 이웃에게 전달해 무더위를 식혀주었다. 특히 이 날 행사는 물김치 전달뿐만 아니라 복지관 직원들과 봉사자들이 지역주민의 가정에 방문하여 서로 담소를 나누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 날 김혜순 봉사자와 복지관 직원들이 담근 물김치는 14일과 16일에 복지관 직원들과 봉사자들이 직접 독거노인 및 저소득가정 60세대에 방문하여 전달되었다.

물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날에 직접 만들어서 가져다주니 마냥 고맙다.”, “감사한 마음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렇게 더운 날 시원한 열무김치를 주니깐 밥 한 끼 뚝딱 할 수 있어서 좋다.”라고 전했다.

물김치 나누기 사업에 참여한 봉사자는 “어르신들 입맛에 잘 맞아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우리 지역주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효진)에서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동절기 김장김치나누기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