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통영시지회(회장 황종관) 주최, 통영시Y-SMU포럼(회장 박소민) 주관 생명살림을 위한 에너지절약 교실이 지난 6일 봉평동새마을작은도서관(회장 양미화)에서 열렸다.

이번 생명살림교실은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에게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녹색생활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자리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에너지 절약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생명살림교실은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5,6학년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회에 걸쳐 실시했다.

참가자는 인근 초등학교, 학원, 인터넷 공고 등을 통해 모집(50여명)하고, Y포럼 대학생 10명이 직접 2주에 걸쳐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박소민 회장의 ‘에너지야, 너는 누구니’ 주제로 지구온난화에 관련된 이론수업과 에코백 만들기, 그리고 김신희, 정다인 학생의 분리수거방법배우기와 OX퀴즈 진행, 최기현 학생의 대체에너지 관련 수업과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이날 배운 것들을 실천에 옮길 것을 다짐하는 ‘실천 서약서’ 작성으로 당일 일정을 마무리 했다.

황종관 새마을운동통영시지회 회장은 “대학생들이 그린리더가 되고 초등학생들이 그린꿈나무가 되어 보는 이번 생명살림교실은 우리 모두에게 다시 한번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참가한 학생들에게 환영과 격려를 보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