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중(교장 배문숙)은 지난 17일 전교실 학부모 공개 수업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학부모들은 공개수업 참관에 앞서 학부모 교육 전문가인 김경숙 강사로부터 ‘자신의 삶을 책임 질 수 있는 아이로 만들기’라는 주제의 강의를 듣고, 각자 자녀가 있는 반을 찾아 공개수업 참관했다.

이날 수업에서 동원중 교사들은 학생의 창의력 신장과 사고력을 키우는 학생 활동 중심 수업과 배움 중심 수업을 각 교실에서 펼쳤다.

1학년 교실에서는 노래로 배우는 기초 영어, 도덕과 사회적 약자 가상 인터뷰, 정보과 코딩을 이용해 피아노 건반으로 소리내기, 기술가정 재생 비누 만들기, 진로멘토카드 보드게임, 수학과 잠망경 속 평행선의 성질 파악 등 학생들이 협동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배움중심 수업이 전개되었다.

2,3학년 학생들의 수업 역시 학생들이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는 수업이 진행됐다.

국어과는 ‘나를 닮은 나뭇잎’이라는 주제로 시 구상 수업을, 수학과는 골든벨 형식으로 문제를 풀어보는 방식으로 학생의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과학과의 탐구주제 발표, 체육 미술과의 실기 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수업을 통해 학생의 흥미를 유발하고 깊게 사고할 수 있도록 하는 수업이 진행되었다.

공개수업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오늘 수업 참관을 하고 남긴 참관록에 "학생이 집에 와서 학교 가는 것이 즐겁다는 말을 자주 하는데 오늘 그 이유를 알았다. 학생들이 수업에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하도록 수업을 구상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한 마음이었다."라고 참석 소감을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