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 및 긴급구호비 지원”

무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종석)는 지난 28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독거노인세대에게 쾌적하고 아늑한 삶의 터전을 지원하기 위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인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무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지원대상은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독거노인 및 장애인가구 중 현장실사를 통하여 발굴한 저소득 가정 2세대를 11월 협의체 정기회의를 통하여 선정하였다. 금번 실시한 집수리 세대 외 나머지 1세대도 도배, 장판 교체 등 연말까지 집수리를 지원해 줄 예정이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위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동 자생단체장, 단체원들이 재능기부 및 자원연계와 같은 도움을 아끼지 않았으며 도배 및 장판 교체, 쓰레기 청소, 집안정리 등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종석 위원장은 “도배·장판 교체 등의 작업이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어르신들의 환한 미소를 보니 보람을 느꼈다.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순영 무전동장은“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보람된 땀을 흘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되어 감사하다”며“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