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는 지난달 1월 30일 교내 회의실에서 예비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재미(JAM-E) 있는 학교이야기란 주제로 “2019학년도 초등학교 예비학부모 대학”을 열었다.
이번 예비학부모대학에서는 학교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정보 제공과 소통의 시간을 위해 “학교교육의 변화와 부모의 역할” “우리가 바라는 학교” “초등 1학년 알고 가기” 등 3가지 주제를 가지고 토론방식으로 열었다.
첫 번째 주제인 학교교육의 변화와 부모의 역할에서는 이종국 교장선생님이 제석교육 소개와 학교교육 이해, 미래교육의 변화와 자녀교육에 대한 설명이, 두 번째 주제인 우리가 바라는 학교에서는 학창시절에 기억에 남는 경험과 학교에서 1학년 학생들에게 해주었으면 하는 것, 우리 아이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모둠별로 모여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세 번째 주제인 초등 1학년 알고 가기에서는, 1학년 박성희 부장교사가 학교에 대해 궁금한 점, 1학년의 특성등에 묻고 답하기로 진행됐다.
이날 참가한 예비 학부모들은 “첫자녀를 학교에 보내는 거라 다소 불안감이 있었는데, 내 자녀가 다닐 학교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제석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