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2일 양문석 후보 지원 유세를 온 윤관석 의원이 '한산대첩교 건설을 위한 윤관석 국회의원 초청 정책 간담회'에 참석해 지역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지난 22일 민주당 질의에 최정호 국토부장관 후보자 긍정 답변

先 “연결도로 등급 조정” 後 “지역경제 위해 건립 종합검토”

멀게만 느껴지던 한산대첩교 건립이 마침내 가시권에 든 것인가? 아니면 선거 국면에 지역주민에 주는 당근책인가? 어쨌거나 주무 장관 후보자가 한산대첩교에 대해 사상 처음으로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는 의미는 크다는 것이 중론이다.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통영시고성군) 캠프는 지난 24일 보도자료를 내고 “통영 한산도민의 숙원사업이었던 한산대교 건립의 초석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최정호 국토교통부장관 후보자는 지난 24일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윤관석(인천 남동을) 의원의 서면질의 답변서에서 “지역경제 및 관광사업 활성화 등을 위해 한려해상곡립공원의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도로망이 잘 구축될 필요가 있다”고 답변했다. 또한 한산대교 건설을 위해 선행되어야 할 도로 등급조정과 관련해서도 “지역균형 발전, 도로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22일 양문석 후보 지원 유세를 온 윤관석 의원이 ‘한산대첩교(한산대교) 건설을 위한 윤관석 국회의원 초청 정책 간담회’에 참석해 지역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뤄낸 성과다.

양문석 후보는 “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통영 와서 정권심판 얘기할 때 우리 민주당은 지역 경제 살리기 위해 실질적인 결과를 가져다 주고 있다. 제가 국회의원이 되기 전부터 통영의 오랜 숙제이자 한산도민의 숙원사업이었던 사업을 해결하고 실행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겨울에는 김경수 도지사가 우리 지역에 4조원 예산이 드는 KTX를 실현시켰고, 이번 봄에는 저 양문석이 5400여억 원 예산이 소요되는 한산대교 건설을 가시화했다. 양문석을 집권여당 국회의원으로 선택하시면 통영·고성의 현안을 더 빠르고, 힘 있게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윤관석 의원은 “국내관광 활성화 및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 한산대첩교가 건설되어야 할 것”이라며 “해당 사업이 도로등급 조정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결과는 물론 5개년 계획에도 반드시 포함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와 긴밀한 협의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산도와 통영~거제 남부 권역을 연결하는 도로망이 개발되기 위해서는 국토교통부의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2021~2025)’에 포함되어야 하며, 현재 진행 중인 도로 등급조정을 위한 용역 결과에 반영되어야 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