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건강하세요~ Happy Smile 찰칵!

- 예포마을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장수사진촬영 -

통영시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금석, 공공위원장 이영민)는 지난 4월 9일 예포마을 경로당에서 ‘해피 스마일(Happy Smile)’사업 중 하나인,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장수사진촬영을 진행했다.

‘해피 스마일(Happy Smile)’은 매월 1회 취약계층을 위해 장수사진 및 스냅사진 등을 촬영하여 지원하는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지난 3월 창포마을 장수사진촬영 때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 한 분마다 옷매무새 정리를 도와드리고 카메라 앞에서 자세를 다듬어 주며 사진촬영을 도왔다.

사진 촬영을 하신 한 어르신은 “평소 영정사진을 미리 마련하려 해도 사진관이 주변에 없어 엄두를 못 내고 있었는데 이렇게 방문하여 장수사진을 찍어 주니 고맙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박금석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의 밝은 미소와 함께 감사인사를 전해 기쁜 마음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영민 공공위원장은 “사진촬영을 위해 애써주는 사진촬영 봉사자(임승비)와 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 영정사진을 찍으면 장수한다는 옛말처럼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장수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제작된 사진은 액자와 함께 경로당에 전달되어 각 어르신들에게 나누어 줄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