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핵심관광지 육성

-박경리 소설 [김약국의 딸들] 낭송 경연대회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5월 5일 통영국제음악당 블랙박스홀에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핵심관광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박경리 소설 "김약국의 딸들" 낭송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인문학적 자산을 활용한 고품격 관광마케팅을 위해 박경리 선생 서거 11주년을 기념하여 추모일에 맞추어 진행하였다. 한국 문학의 거장 흙과 생명의 작가 박경리 선생의 소설 [김약국의 딸들] 중 혼례, 사슴사냥, 오던 길을, 꽃상여 등 10개 대본 중 1개 대본을 선택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원주 토지사랑회, 마산용마고등학교, 동원고등학교, 통영여자중학교 등 10개 일반인 및 학생 단체가 지원하였다. 통영시의회 의원의 찬조 출연, 통기타 듀오 훈이와 곤이 음악공연, 원주 토지사랑회의 박경리 선생의 대표작인 대하소설 "토지" 낭독 등으로 더욱 풍성한 경연대회의 장으로 꾸며졌다.

김순철 관광과장은 “통영이 낳은 문학의 거장 박경리 선생께서는 살아 생전 단 세번의 고향 방문 끝에 이곳 통영에 유택을 마련하고 노루, 사슴 뛰노는 양지 바른 곳에서 이충무공의 독전소리 저렁저렁한 한산 앞바다를 바라보며 영면하고 계시면서 이 행사가 치러지는 것을 보며 무척이나 감격스러워 하리라 봅니다. 내년에는 더 발전된 행사를 기획하여 더 많은 이들이 박경리 선생을 기억하고 우리 문학을 사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경연대회에서는 ‘꽃상여’를 낭송한 다락방친구들이 대상의 차지하고, 최우수에는 ‘혼례’를 낭송한 SMN(동원고등학교), 우수에는 ‘핏줄’을 낭송한 통인학당, 장려에는 ‘혼례’를 낭송한 가마꾼(통영여자중학교), 입선에는 ‘혼례’를 낭송한 통영시 문화관광해설사팀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및 최우수 팀은 각종 행사시 낭송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