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석초,이틀간 광주 극락초등학교와 야호센터를 찾아

제석초(교장 이종국)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이틀간 광주 극락초등학교와 야호센터를 찾아 부장교사 및 희망교사 17명을 대상으로 학교공간이라는 주제로 현장맞춤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남교육연수원에서 교사의 자발적 연구 풍토조성과 연수의 다양화를 위한 현장맞춤형 직무연수 공모에 제석초등학교가 선정돼‘학교를 바꾸자! 학교 공간의 탈바꿈’이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연수 교육과정은 ▲교육과정과 학교공간의 만남 ▲학생 참여 디자인설계 ▲학교 공간과 수업 방안 ▲민주시민교육 ▲학교공간과 수업설계 ▲학교 공간 구성 방안 ▲공간수업사례 나누기 순으로 각각 진행됐다.

제석초등학교는 개교기념일을 맞아 첫날 오후에는 극락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육과정과 학교공간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지고, 야호센터에서는 아이들 참여과정과 공간 철학에 대해 배우고 야호센터의 다양한 공간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 1일에는 첨단고등학교의 공간구성 사례와 함께 학생참여 디자인설계와 학교 공간과 수업 방안에 대해 직접 듣고 이야기를 나눴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공간에 대해 생각해보고, 공간 구성에 대해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공간과 교육과정의 만남을 통해 학교교육의 질적 성장이 이루어지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제석초는 오는 5월 31일 "학교공간과 수업설계", 6월 27일 "공간수업 나누기라"는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해 수업을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