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전 장수마을에 건강과 웃음이 있다!

- 제1회 봉전건강장수마을축제 개최

-읍민 모두의 행복과 장수 기원

산양읍 봉전건강장수마을위원회(위원장 정일생)는 지난 5월 18일 봉전마을 거북선문화재연구소에서 제1회 봉전건강장수마을축제를 개최했다.

강석주 통영시장, 문성덕 시의원, 김명수 산양농협장, 산양읍 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단체․건강위원회,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읍민 모두의 행복과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는 길놀이 및 남해안별신굿, 통영학춤 등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초대가수 공연, 주민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되어 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강석주 통영시장은“제1회 봉전건강장수마을축제 개최를 축하하며, 통영시도 100세 시대를 맞아 편안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치매극복선도기관을 설치․운영하는 등 주민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건강관리 및 사회활동 참여 기회 제공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현실적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천복동 산양읍장은“그동안 행사를 정성껏 준비 해 주신 건강장수마을축제 위원장 및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건강한 삶의 토대 위에서 풍요롭고 활력 있는 산양읍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봉전마을은 2016년 ~ 2017년 농촌건강장수마을 육성사업 및 2018년 농촌건강어르신 복지사업 대상마을로 선정되었으며 건강관리, 소득활동, 문화사업 등 다양한 장수마을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