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고(교장 황차열)는 지난 6월 5일 한양대학교 주최 창의과학 융합페스티벌 행사를 열었다. 과학중점학교로 선정된 동원고는 학생들이 과학에 좀 더 가깝게 접근하고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그동안 교육과정을 통해 선보여 왔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고등학교 중 8개의 고등학교만 선정된 행사로 동원고 창의과학부서에서 적극적으로 행사유치를 위해 준비해 온 결실이다.

행사는 1,2부로 진행돼 1부 오페라의 공연형식으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동장에 에어돔을 설치, 과학적 이론을 생활 속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공연을 통해 선보였다. 학생들은 ‘오페라의 유령’을 각색한 무대를 경험하면서 소리의 3요소와 3D 프린트, 플라스틱의 성질 등 다양한 과학 원리를 체험했다. 특히 흥미롭고 역동적인 무대공연에 큰 호응을 보였다.
2부 행사로는 과학실험교실이 동원고 물리실, 화학실, 생명과학실에서 열렸다. 체험을 희망한 1,2학년 학생들은 공기청정기 만들기와 형상기억합금 뚜껑 만들기, 편광 당도계 만들기 등 제작실험을 직접 체험했다. 학생들은 이번 융합페스티벌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응용하고 이를 적용해 실제 제작해 보는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즐거움과 원리을 깨닫게 된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