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한국전기안전공사, 한산면 재난취약가구 안전복지서비스 실시

- 전기안전점검 및 노후설비 교체를 통한 전기화재사고 선제적 예방

통영시(시장 강석주)와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남부지사(지사장 최명락)는 지난 15일(토) 행정의 손길이 닿기 어려운 도서지역의 재난취약가구에 대한 안전지원 강화정책 일환으로, 한산면 7개 마을 취약가구 150세대를 찾아 전기안전점검 및 노후설비 무상수리·교체 등 안전복지서비스를 실시했다.

도서지역 주택 대부분은 지은 지 오래되고 사시사철 부는 해풍으로 인하여 건물 곳곳이 노후화되어 낡은 전선과 전기기구들로 화재의 위험에 항시 노출되어 있다.

이에, 화재사고 예방 및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누전차단기 정상 작동 여부, 개폐기 열화·손상 여부, 인입 배선 상태 등에 대해 전기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노후화된 전선, 전등, 콘센트, 차단기 등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교체하였다.

특히, 이날 교체한 LED등기구의 경우 일반 전등기구에 비해 매우 밝고 수명이 길며, 또한 절전성능이 뛰어나다 보니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황환일 안전총괄과장은 “무더운 날씨 속 바쁜 일정 와중에도 불구하고 주말 내내 마을주민들을 위해 함께 수고해 주신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남부지사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린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재난예방을 위한 안전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시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