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석초 4학년, 통영 관내 공공기관 견학

-살아있는 사회공부, 공공기관에서 배워요!

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는 지난 8일 4학년 학생 160여 명을 대상으로 통영 한국전력지사, 통영교육지원청, 통영시 통합관제센터, 통영경찰서, 통영소방서, 통영해양결찰서, 통영시 장애인 종합복지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4학년 사회 교과서 3단원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학습과 연계해 이루어진 것으로,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살아있는 사회 학습을 구상했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제석초 4학년 학생들은 먼저 공공기관의 종류와 역할에 대해 학습한 후, 방문하고 싶은 공공기관에 대해 알고 싶은 점, 공공기관을 견학 할 때 주의할 점 등을 조사했다.

사전 학습이 끝난 후에는 공공 기관을 돌아보며 △공공기관 안내 △공공기관이 하는 일 소개 △일일 체험학습 △질의응답시간 등을 통해 해당 공공기관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4학년 강준영 학생은 “통영경찰서의 112 상황실과 교통계에 방문해보니 정말 신기했습니다. 이번 견학을 통해 공공기관이 하는 일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며 견학 소감을 밝혔다.

이종국 교장은 “4학년 학생들이 공공기관 견학을 통해 지역사회에 더욱 관심을 가지길 희망하며, 살아 숨 쉬는 학년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격려와 지원을 꾸준히 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