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초등학교는 지난달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1908년 개교 이래 111회 돌을 맞아 학교에 대한 관심과 학교사랑 실천을 위한 학교사랑 주간을 운영했다.

기간동안 학생들은 통영초등학교의 역사가 담긴 ‘통영초등학교 100주년 기념관’과 ‘100주년 기념탑’ 탐방을 통해 통영초등학교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살펴보고 자랑스러운 통영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교실에서는 학교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다채로운 학예행사가 펼쳐져 1~2학년은 디폼블럭을 활용한 ‘학교 사랑 열쇠고리 만들기’, 3~4학년은 학교사랑 시화 및 선배님께 편지쓰기, 5∼6학년은 ‘학교 사랑 도전! 골든벨’을 실시했다. 전교생이 참여하는 우리학교의 자랑거리 찾기를 통해 학교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5,6학년의 ‘학교 사랑 도전! 골든벨’은 통영초등학교를 졸업한 선배 학교의 역사, 우리 학교의 자랑거리 등 학교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미리 살펴보며 즐거운 게임 형식으로 진행돼 재미와 의미를 더했다.

도전! 골든벨에서 영예의 골든벨을 울린 5학년 학생은“학교사랑 주간행사를 통해 우리 학교의 옛날과 오늘을 살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자랑스러운 통영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바른 습관을 기르고 꿈을 향해 열심히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며 참여소감을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