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장애인체육회 설립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1차 회의 개최

- 총 14명으로 구성,  장애인체육회 출범식까지 산모 역할 수행

통영시는 지난 17일 통영시청 회의실에서 통영시장애인체육회(이하 장애인체육회) 설립추진을 위한 1차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통영시는 장애인체육 전담기구로 장애인체육회를 설립하여, 인프라 구축 및 저변 확대를 통해 장애인들의 스포츠 참여 기회를 높이고, 장애인 복지를 증진하여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한다.

이번 위촉식 및 1차 회의는 설립추진위원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설립추진 경과 및 향후 추진 계획 보고, 위원장 선출, 기타 토의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날은 장애인체육회 창립까지 막중한 임무를 수행할 설립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 경남지체장애인협회 한창석 통영시지회장을 선출했다.

설립추진위원회는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해 장애인단체, 장애인체육선수 등 총 1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장애인체육회의 기반이 되는 규약(안) 및 제 규정 검토 등 장애인체육회 출범식까지 산모 역할을 수행한다.

회의에 참석한 강석주 통영시장은“통영시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해 위촉을 수락해주신 위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통영시는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선수 여러분이 마음껏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아울러, 장애인들에게‘할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드리고, 우리 시민 모두에게 큰 감동을 선물하는 따뜻한 단체로 거듭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