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라이온스클럽, 소통과 화합으로 다가서는 사회봉사 실천,

-몸과 마음이 함께하는 봉사로 아름다운 사회 만들어 가는데 앞장 서겠다-

소통과 화합으로 다가서는 봉사!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지구 충무라이온스클럽 제44대 회장으로 류찬확 신임회장이 취임했다. 충무라이온스클럽은 우리사회 여러 분야에서 나눔과 배려, 사랑을 실천하며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사회참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본지는 류찬학 충무라이온스클럽 신임회장의 도움말로 본회 주요활동과 역점시책에 대해 알아 보았다.

클럽연혁에 대해

충무라이온스클럽은 76년 3월 통영라이온스클럽 스폰서로서 가칭 충무라이온스클럽 준비 위원회를 구성, 같은 달 창립회원 33명으로 안주성 초대회장 선출, 뉴충무라이온스클럽 조직총회 개최, 77년 5월 국제협회로부터 뉴충무라이온스클럽에서 충무라이온스클럽으로 개칭 인가 받아 정식 출범해 창립 43주년을 맞았다.

주요활동으론 어떤 게 있나?

충무라이온스클럽은 추석·설명절, 연말연시 소외된 이웃을 위한 기부금 전달과 다문화 가정 이웃돕기 성금 기탁, 지역 환경 정화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해 다양한 봉사영역을 넓혀가며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 해오고 있다.

주요활동을 보면 통영 한울타리 백미전달, 용남면 국도 14호선변 환경정화활동, 통영구치소 생수전달, 통영·충무·통영동백라이온스클럽 합동의료봉사, 용남면주민센터 후원금 전달, 미수동주민센터 후원금 전달, 욕지라이온스클럽 합동 워크샵 및 환경 정화활동, 통영·충무·통영동백라이온스클럽 합동 출산장려 캠페인,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식당 후드청소,용남면 환경 정화활동,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봄나들이, 제14회 시각장애인 경로잔치 화장지 후원·봉사활동, 보금자리 요양원 물품 전달(네스회)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왔다.

회장 취임 후 클럽 운영방안은?

소통과 화합으로 다가서는 봉사로 충무라이온스 명예를 드높혀 나가겠다.특히 지역경기가 어려운 만큼 사회봉사단체에 걸맞게 사회공헌활동에 주안점을 두고 이웃사랑 실천과 함께 환경 정화활동, 시민캠페인 그리고 지역축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행사 참여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또한 봉사란 남의 뜻을 받들고 섬기고 더 나아가서는 국가사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일함으로써 더불어 함께 잘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금회기 동안에는 무엇보다 회원들의 단결과 화합에 노력을 기울여 마음만으로 하는 봉사가 아닌 몸과 마음이 함께하는 봉사로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는 클럽이 되게 하겠다. 회원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통영지역 최고의 봉사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나가겠다.

회원 유지 및 증강에 대해

회원간 소통과 화합을 우선으로 조직의 결속을 다져 나가겠다. 그리고 어두운 곳에 불을 밝히고 우리와 함께 봉사인의 길로 가고자 하시는 지역의 우수한 신입회원들을 더 많이 영입해 우리 클럽이 추구하는 역점사업을 더욱 더 성취해 나갈 계획이다.

더할 말이 있다면?

최근 지역경기가 어렵다. 금회기 동안 소외된 이웃을 우선으로 다각적인 사업을 구상해 볼 계획이다. 그리고 지난 한 해 동안 탁월한 지도력으로 회원 상호간의 협력과 우정으로 많은 봉사업적을 남기신 조영섭 회장님, 진익태, 총무님, 정필주 재무님과 임원진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 조영섭 회장님은 회기동안 몸과 마음이 함께하는 진정한 봉사를 몸소 실천해 왔다. 역대 회장님들의 훌륭한 업적과 명예에 누가 되지 않게 최선을 다해 주어진 회장으로서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