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여자고등학교(교장 김금룡)는 지난 12일 진로역량강화와 개인별 맞춤형 진로상담을 위해 교사와 학생이 함께 하는 교내 진로진학박람회 장을 마련했다. ‘나의 적성과 꿈을 찾아 학과체험의 장으로’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이 날 교내진로진학박람회는 오전, 오후 8시간에 걸쳐 전일제 창체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대구대 입학사정관 정준구의 변화된 입시전형에 대한 특강으로 시작된 오전 진로탐색 프로그램에는 통영여고 교사들이 직접 1인 1대학 입시 전문가가 되어 대학 50선 상담 부스를 열어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학컨설팅을 실시했다.

오후에는 국책연구기관 연구원을 비롯, 25개 대학 교수들을 초청하여 최신 대입정보와 구체적인 전공 상담, 학과 정보를 제공하는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특히 전공체험을 위한 오후 프로그램에는 3학년 희망학생까지 참여하여 2020. 대입 성공전략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초청강사로 참여한 김현(동서대 미디어광고홍보학과 교수)은 미리 대학 학과를 체험하게 하고 맞춤형 입시상담을 통해 대학 진학 전략 수립을 마련하는 장이 되고자 했다. 입시 뿐 아니라 고교 생활 전반에 대해 컨설팅함으로써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진로탐색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 학생들의 진지하고 뜨거운 관심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효정(통여고 2학년)학생은, “선생님들의 전문적인 입시상담을 통해 대학별 입시 전형에 대한 궁금증이 풀렸다. 다양한 학과 체험 동영상 자료와 인기 강의를 미리 들어보는 기회를 통해 나의 전공 선택과 진로에 대해 비전을 확정한 실질적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