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는 지난 7월 19일 4층 3학년 5반 교실 앞 넓은 공간에서 공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공간 페스티벌은 3학년 3개 반 학생들이 1학기 동안 공간 체인지 메이커 프로젝트를 하며 배우고 익힌 경험들을 함께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교육공동체의 큰 관심과 열기를 더했다. 

  공간 체(諦), 인(認), 지(漬) 메이커 프로젝트는 3학년 과학, 미술, 국어, 수학 교육과정을 12차시로 재구성해, 각 차시마다 공간에 관련된 문제를 살펴보고 ‘체(諦)-살피다’ 다양한 배움 전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인(認)-알다’, 삶에 적용시켜나가는 ‘지(漬)-물들다’ 3단계 배움 과정을 통해 아이들을 미래 역량을 갖춘 체인지 메이커로 기르는 프로젝트다.  

  이날 공간 페스티벌은 축제 형식으로 구성해 공간 체인지 메이커 프로젝트를 통해 배우고 익힌 경험들을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소개했으며, 체험활동 및 이벤트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하여 공간 체인지에 관심을 갖게 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종국 교장은 “전국 공간혁신의 시대에 1학기 동안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이루어진 공간 체인지 메이커 프로젝트를 학급 단위 수업으로 끝내지 않고, 교육공동체와 공유하는 시간을 갖은 것은 긍정적인 새로운 교육모델"이라고 말했다.글그리고 이번에 열린 축제 형식으로 구성된 공간 페스티벌은 새로윤 교육모델로 제시됐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