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사량도 옥녀봉 전국 등반 축제"성황리 마쳐

- 전설의 섬 사량도, 힐링을 품다!

사량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한조)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사량면 진촌물양장 및 옥녀봉 일원에서 제16회 사량도 옥녀봉 전국 등반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전설의 섬 사량도, 힐링을 품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는 강석주 통영시장, 정점식 국회의원, 정동영·강근식 도의원, 문성덕·김혜경 시의원 등 내빈과 주민, 관광객 1500여 명이 참여했다.

지난 25일 열린 전야제는 ″풍물패″ 및 ″통영거리의 악사″ 공연을 시작으로 마을별 장기자랑 예선, 가을 밤 하늘을 수놓은 불꽃놀이가 펼쳐졌으며 26일에는 안전기원제, 개회식 및 어선퍼레이드, 체험행사, 초정가수의 공연, 마을별 장기자랑 등 본행사와 섬 사량을 스케치하다, 통통통! 통영을 즐겨라! 등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옥녀봉 등산 퀴즈대회』, 『등산객 인증샷 콘테스트』등 등반 축제에 어울리는 이벤트가 열렸으며 등산객과 함께 축제를 즐기기 위해 지리산 일대에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등산객의 안전한 산행을 유도 했다.

조한조 사량도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축제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이 힐링을 품은 전설의 섬 사량도에서 깊어가는 가을을 청취를 느끼며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축제 준비와 진행을 위해 애써준 각 자생단체와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도 깊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세계 최초로 섬의 날 행사가 열린 올해 고향 사량도에서 개최되는 축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번 축제가 섬과 육지를 잇고, 사량섬의 매력을 더 크게 알리는 또 하나의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다음(DAUM) 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한려투데이는 독자중심 시민의 신문으로 거듭나 건전한 시민여론 형성에 앞장서 가고 있습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