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원의 행복’을 통해 평화의 마음을 나누어요!

-제석초 엉뚱발랄자치회, 고아원 돕기 기부행사 실시

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는 지난달 10월 14일 월요일부터 10월 17일 금요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100원의 행복’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제석초 학생회인 엉뚱발랄자치회에서 주관하였으며, 고아원 돕기 기부 활동을 통해 평화의 마음을 나누고자 마련되었다.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은 행사 전 주부터 사전교육팀, 자료제작팀, 판매팀으로 나뉘어 자료를 제작하고, 각 교실 방문을 통해 행사 소개를 하는 등 다양한 행사 홍보 활동을 진행하였다. 행사 당일에는 행사장 준비 및 간식 판매를 통해 ‘100원의 행복’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힘썼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미리 준비해온 100원짜리 동전으로 간식을 구매하고, 고아원 어린이들에게 힘을 주는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하였다. 몇몇 학생들은 고아원 돕기 기부행사의 의미를 알고 자발적인 기부에 참여하기도 했다.

전교생과 교직원의 관심 속에 모인 성금은 10월 28일 통영 육아원에 방문하여 기부했다.

행사를 주관한 전교임원 6학년 유시완 학생은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힘들긴 했지만 우리가 모은 작은 정성이 육아원 친구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참가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석초등학교 엉뚱발랄자치회는 세계 책의 날 봉사, 유네스코 레인보우 청소년 세계시민 프로젝트 기획, 리더십 캠프 참여, 학교평화 UCC 제작 공모전 등을 통해 학생참여중심의 자치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