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나기! 사량면 월동준비 완료~

- 120민원기동대 사량면 봉사단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120민원기동대 사량면봉사단는 지난 6일 주거 취약계층 2세대를 방문하여 2019년 막바지 집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집수리 봉사활동은 호흡기 장애 및 전립선암 투병 중인 노인부부가구 및 고혈압 및 백내장 수술로 자력으로는 집수리가 불가한 독거노인 세대에서 실시되었으며 모두 에너지효율개선 사업 연계가 불가하고 주거급여(현물)서비스를 받기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지원을 결정했다.

이날은 곰팡이가 핀 벽지 및 찢어진 장판을 교체하고 구멍 난 부엌 천정 등을 수리해 따뜻하고 깨끗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집수리 대상 어르신들은 “ 시멘트 바닥이 들어난 부엌에서 음식을 만들기에 불편함이 많았는데 이렇게 장판을 깔아 놓으니 새집 같다.”며 “날씨가 계속 추워져 걱정이 많았는데 장판도 교체하고, 천장 메우기 등 보수 공사를 받아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고맙다.”고 말했다.

고양렬 사량면장은 "집수리가 필요함에도 도서지역이라 엄두를 못 내고 있는 면민을 위해 바쁜 와중에도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120민원기동대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앞으로도 주거 취약가구를 적극 발굴하여 면민이 행복한 사량면을 만들기에 더욱 애써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다음(DAUM) 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한려투데이는 독자중심 시민의 신문으로 거듭나 건전한 시민여론 형성에 앞장서 가고 있습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