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상상하우스'진행
- 통영시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국민연금공단 통영지사(지사장 구상길)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직원들의 발적인 주거환경 개선 봉사모임인 '하우스 봉사단을 운영 중이다.

작년에 창설된 봉사단은 올해에도 통영시 관내 주거환경 개선사업이 절실한 노인 및 장애세대를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국민연금공단 통영지사는 2013년부터 관내 도서지역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무료영정사진 촬영 「청춘사진관」을 진행해 왔으며, 형편이 어려운 국민연금수급자와 기초생활수급자들 발굴하여 정기적 으로 생필품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상하우스라는 사업을 진행해 오고있다.


올해 활동은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대상가정을 발굴하였으며 총 3번의 활동을 진행하였다. 대부분 홀로 사는 남성장애인세대 및 노인세대로 거동이 불편하여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집주변에는 잡초와 쓰레기 더미가 쌓여 있으며, 집 내부에도 도배 및 장판 등 정비가 필요해보였다.


국민연금 통영지사 '상하우스 봉사단' 집 앞 행사용 천막을 설치 후 침대와 옷가지 등을 옮긴 후 집안 내·부청소, 마당의 가지치기 및 잡초제거, 방역작업 등의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대상 가정의 도배 및 장판도 새롭게 교체하였다. 또한 담벼락을 보강하고 메쉬헨스를 구매설치 하는 등 주거환경개선대상가정의 안전을 위한 조치도 실시했다..


입사 후 처음 봉사활동에 참여한 윤예슬 주임은 “우리의 작은 도움으로 당사자의 가정이 조금이나 깨끗해진 환경에서 쾌적하게 지낼 수 있게 되어 마음이 뿌듯해지는 것 같다.”는 말을 전했다.
국민연금공단 통영지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주민에게 관심을 가지고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본 기사는 다음(DAUM) 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한려투데이는 독자중심 시민의 신문으로 거듭나 건전한 시민여론 형성에 앞장서 가고 있습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