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초등학교(교장 구인회)는 지난달 30일 내빈, 학부모 등 300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참행복 충무 재능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발표회는 신명나는 풍물부 공연을 시작으로 예술 강사와 연계해 발레, 부채춤, 탬버린댄스, 무사놀이 등 무용 공연과 리코더 합주, 합창에 이어 그리고 학생 창작활동 방송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들로 무대들 화려하게 이끌었다. 모두 15개의 공연으로 구성된 이번 발표회는 전교 회장(6학년), 부회장(5학년)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1시간 30여분에 걸쳐 환호와 아낌없는 박수로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이번 재능발표회에서는 국악 음악을 주제로 한 공연이 주를 이뤄 평소 잊고 있었던 우리나라 전통예술의 아름다움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또한 5학년 학생들의 평화통일 염원 탈춤 퍼포먼스는 묵직한 통일의 메시지까지 전해주는 인상 깊은 무대가 됐다.

구인회 교장은 “기대보다 훨씬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해 큰 관심과 호응을 보여 준데 대해 너무나 감사하다”며 “오늘 발표회를 통해 충무 어린이들이 전해드리는 행복 속에 빠진 참좋은 가을날이 되었으면 좋겠다”란 말과 함께 이번 발표회를 위해 그동안 열심히 노력해 온 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