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19 경남특산물박람회 참가

- 통영시 우수 농특산물 인기몰이

- 한국동백연구소, 통영동백화장품, 욕지고구마작목반, 통영로컬푸드, 강소농 5개 농가(업체)참여 10개 부스 운영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1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9년 경남 특산물박람회에 참가했다.

㈜경남무역에서 주관한 이 박람회는 경남의 경쟁력 있는 특산물을 발굴하고, 경남 특산물의 대·내외 판로를 개척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사로 약 500여 개 부스 규모다.

통영시는 한국동백연구소, 통영동백화장품, 욕지고구마작목반, 통영로컬푸드, 강소농 5개 농가(업체)외 10개 부스를 운영했다. 한국동백연구소의 동백·유자화장품, 동백기름은 소비자가 직접 발라보고 맛도 보며 많은 관심을 받았고, 특히 욕지고구마작목반의 고구마 시식을 제공하여 판매·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통영로컬푸드 회장(김원수)은 “직거래장터에만 참가를 하다가 이번 박람회에 첫 참가를 하였는데 많은 소비자들에게 통영의 다양한 로컬푸드를 알리고, 우수성을 인정받은 계기가 되어 보람을 느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박람회에 참가하여 통영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업체)의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다음(DAUM) 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한려투데이는 독자중심 시민의 신문으로 거듭나 건전한 시민여론 형성에 앞장서 가고 있습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