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적십자병원, 무료순회진료 봉사로 사랑과 나눔 실천

통영적십자병원(원장 조영철)은 ㈜ 고려아연/인도주의 스타트업(RCHC, 적십자 고액기부자 후원)사업으로 지난 21일과 23일 양일 간,무료순회진료 봉사를 실시했다.

21일 명정동주민센터(2층)에서 실시한 무료순회진료 및 만성질환교육에서는  이용건(신경외과 전문의), 서상윤(내과 전문의) 등 전문의료진을 비롯한 간호사, 응급구조사,적십자봉사원 등 24명이 참가해 도천동 어르신 417명을 대상으로 진료 및 처방, 투약, 영양제 투여, 응급약품 제공 등 환절기 질병과 건강에 취약해 질 수 있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겼다.

또한 23일에는 한산면사무소를 찾아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한산면 의료봉사에는 정교태(내과 전문의)를 비롯한 간호사, 약사, 등 18명의 의료진과 적십자봉사원들이 참여해 한산면 주민 134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당일 진료를 받기 위해 집을 나선 어르신들이 예정시간보다 일찍 진료소를 방문해 정해진 순서를 기다리며 의료봉사에 대한 관심을 크게 보였으며, 경제적, 신체적 병원 방문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은 통영적십자병원의 의료봉사에 참가한 의료진과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함께 환한 얼굴을 지으며 화답했다.   

통영적십자병원은 한산도, 욕지도, 사량도 등 도서지역과 통영시 읍, 면, 동민을 대상으로 시민 건강증진 추진계획을 수립해 놓고, 지역 의료봉사와 함께 다양한 공공의료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