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소방서 욕지면 의용소방대,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통영소방서 욕지면 의용소방대(대장 문권홍, 김미숙)는 지난 2일 겨울철 화재에 대비하여 소방용수시설과 비상소화장치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용수시설은 소방관이 사용하는 시설로 소화전, 급수탑, 저수조가 있다. 비상소화장치는 소방자동차의 진입이 곤란한 지역에서 화재발생 시 소화전에 연결된 소방호스 또는 호스릴을 이용하여 소방차를 대체할 수 있는 장비이다.

이번 점검은 소방인력, 소방장비와 더불어 화재를 진압하는데 꼭 필요한 3대 소방력 가운데 하나인 소방용수시설에 대해 사용가능 여부 및 훼손 여부를 파악해 화재발생 시 신속하고 원활한 소방용수를 공급하기 위해서이다.

점검내용은 ▲소방용수시설 정상 작동 여부 ▲비상소화장치 비품 및 작동상태 확인 ▲비상소화장치 사용방법 확인 ▲소화전 주변 5m이내 불법주정차 금지 홍보 등이다.

문권홍 욕지면 남성의용소방대장은“욕지면은 119지역대가 설치되어 있지만 부족한 인력을 의용소방대원이 보조하고 있으며, 이번 일제점검으로 소방용수시설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화재발생 시 시민의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다”며“앞으로도 각종 소방점검 및 봉사활동에 의용소방대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욕지면 및 관광객이 안전한 섬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다음(DAUM) 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한려투데이는 독자중심 시민의 신문으로 거듭나 건전한 시민여론 형성에 앞장서 가고 있습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