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통영시 영광의 얼굴들

- 통영모범운전자 최병희 대통령 표창 수상

매년 행정안전부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 활성화와 행복한 공동체 건설에 공적이 있는 개인·단체·기업·자치단체와 기부자를 선정, 포상하기 위해 개최하는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통영시에서 영광의 얼굴들이 배출됐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추천기관 추천과 국민추천의 방식으로 정부포상 80여개와 장관표창 190여개의 포상이 주어지며 7월 중순부터 추천과 심사의 과정을 거쳐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맞이해 수상자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2019년 대통령 표창에는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 경남지부 통영지회(이하.통영모범운전자) 최병희 봉사자가, 국무총리 표창에는 ㈜금명사회봉사단의 박종헌 봉사자, 장관 표창에는‘아름다운사람들(대표 이성순)’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모범운전자  통영지회(회장 유창익)는 한산대첩 축제 등 크고 작은 행사와 주말 시장 및 관광지 주변, 초등학생 등교 장소 등에서 교통안내 봉사와 교통안전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통영의 대표적인 봉사단체이며, ㈜금명사회봉사단(단장 조주석)은 조선선박 관련 전선기자재 공급 회사인 ㈜금명의 기업 봉사단으로 2005년 봉사단 출범 이후 복지시설 기부, 장학금 전달과 집수리봉사, 반찬나눔 봉사 등을 통해 도산면 지역의 자원봉사활동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또한 자원봉사단체인 아름다운사람들(회장. 이성순)은 정기적인 경로당 중식 및 무료급식 봉사, 청소년 걷기지도, 170여회 이상의 바닷가 환경정화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이다.

대통령 표창 수상자 통영모범운전자 최병희 봉사자는“이번 수상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전 회원이 함께 노력해온 것에 대한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명란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와 선행을 지속적으로 하는 숨은 봉사자들이 많다.”며 “내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는 더 많은 통영시 봉사자들의 수상소식으로 봉사자들이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자원봉사활동 지원에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다음(DAUM) 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한려투데이는 독자중심 시민의 신문으로 거듭나 건전한 시민여론 형성에 앞장서 가고 있습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