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발적 기부 문화 경험

-바자회 수익금 본교 장학생에게 전달

진남초등학교(교장 홍은표)는 지난달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전교생 및 전교직원이 함께하는 진남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본 바자회는 학년 군별로 각각 5~6학년 26일, 3~4학년 27일, 1~2학년 28일에 실시하여 총 3일에 걸친 즐거운 행사의 장으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바자회 준비 기간 동안 평소에 쓰지 않던 물건들을 주변에서 찾아 기부하고 모인 물품의 상태와 재사용 가능 여부 등 확인과정을 거쳐 수집했다. 한 학생은 “바자회도 재미있었지만 기부할 물건을 찾는 과정이 더 기억에 남는다. 그 물건이 가치가 없는 것도 아닌데 다른 주인을 찾아 더 알차게 쓰이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 당일 질서 있는 바자회를 위해 학급단위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원하는 물건이 있는지 먼저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몇몇 학생들은 합리적으로 물건을 사기 위해 구매 계획을 세우기도 했다. 시중에 파는 물건보다 훨씬 저렴하고 판매자인 친구에게 이것저것 물어보며 살 수 있어 모두가 즐겁게 참여했다.

“파격세일! 반값 할인합니다!”등 학급봉사자들의 재치있는 판매행사로 남는 물품이 거의 없이 완판됐다. 이번 바자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제가 기부한 물건을 친구가 사갔어요!”하며 뿌듯함을 표하고 학생들은 아나바다 운동의 의미를 살려 합리적인 소비 생활 태도를 직접 체험해보고 즐거움을 느꼈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총 2백60만원의 바자회 수익금을 모았다. 수익금은 본교 학생을 돕는데 우선적으로 사용되어 지난 12월 16일 장학금 대상자로 선정된 6명의 학생에게 장학증서가 전달되었다. 홍은표 교장은 “작은 나눔이 모여 큰 행복이 된다. 추운 겨울 나눔 바자회를 참여한 학생들의 마음에 훈훈한 기쁨이 퍼지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본 기사는 다음(DAUM) 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한려투데이는 독자중심 시민의 신문으로 거듭나 건전한 시민여론 형성에 앞장서 가고 있습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