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경명자 관장, 우수 기관장  2020년 국무총리상 수상

해금강테마박물관 유경미술관 경명자 관장이 지난 13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경명자 관장은 그동안 지역민들과 학생들의 문화생활 향상을 도모하고 교육기부와 재능기부 활동에 주력해 왔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은 경명자 관장의 우수 기관장 국무총리상 수상으로 지역 박물관으로서 또다시 모범적인 선례를 남기게 됐다.

경명자 관장은 ‘2017년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大賞) 교육부 장관상’ 개인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수상에서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미래사회에 대한 건전한 교육 발전을 목적으로 양질의 교육을 실천하고 기부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경 관장은 “영광스러운 자리이다. 항상 힘을 낼 수 있게 옆에서 격려해 준 유천업 관장과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꿈을 위해 노력하는 우리 박물관 학예사들께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열정으로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고 모범이 되는 박물관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은 2005년 개관 이후 190여 회의 기획·특별전시와 300여 회의 강의와 공연. 교육기부 등 다방면의 재능기부와 교육기부 활동을 하였으며 박물관으로서는 극히 드물게 교육부로부터 인정받아 ‘교육기부 기관 인증’을 3회 연속 지정받기도 했다. 국내외 60여 개의 문화, 예술, 교육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무료 공연, 교육,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문화예술교육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해금강테마박물관은 2015년부터 국제아트페스티벌이란 주제로 5년 연속 국제미술제를 개최해 세계 65개국 아티스트들이 참여하고 참여 작가들을 한국으로 초대하는 등의 국제적 행사를 통해 거제를 알리는데 기여해 오고 있다.

본 기사는 다음(DAUM) 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한려투데이는 독자중심 시민의 신문으로 거듭나 건전한 시민여론 형성에 앞장서 가고 있습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