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신밟기 후 고사반(백미), 라면 등 취약계층 전달도

용남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어창호)는 지난 13일 2020 경자년 새해를 맞아 진행된 지신밟기 행사 후 고사반(백미)을 위원들이 직접 준비한 라면(박스)과 함께 포장하여 가정위탁아동 세대 등 관내 취약계층 10세대에 전달했다.

용남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매해 지신밟기 후 고사반(백미)으로 가래떡을 뽑아 관내 경로당에 지원하는 등 지신밟기 후 밝은 기운을 마을 주민들과 함께 나누어왔으며 올해는 위원들의 나눔의 뜻을 더 보태어 라면과 함께 고사반을 예쁘게 포장하여 만복의 기운을 담아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하는 것으로 결정하였다.

고사반과 라면을 받은 주민은 “정초부터 복이 가득 담긴 소중한 선물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 만복이 깃든 쌀이라 더 맛있을 것 같다”하며 환한 얼굴로 화답했다.

박병규 용남면장은“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나흘간 지신밟기에 성심을 다하여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좋은 기운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며 전하고자 하는 뜻에 더욱 고맙다. 앞으로도 동고동락하는 행복한 용남면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려투데이는 독자중심 시민의 신문으로 거듭나 건전한 시민여론 형성에 앞장서 가고 있습니다 / 구독문의 : 644-4083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