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탐색 및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비대면 취업박람회 개최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이 오는 2월 22일  지역의 문화·예술 및 관광분야의 진로를 꿈꾸는 예비 구직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취업박람회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잡(JOB)아봐’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관련 분야 예비인력과 기업 간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진로 탐색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해 취업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 됐다.

이번 행사에는 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통영 및 경남권의 다양한 기업이 함께 참여하고 관련 분야 전문인력들의 특강과 인터뷰를 통해 해당 직무(직종)의 이해를 돕도록 했다.

진행될 프로그램은 vision-up 채용정보, version-up 컨설팅&멘토링, value-up 취업특강 등 크게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먼저 온라인 면접과 채용의 기회까지 잡을 수 있는 vision-up 채용정보 프로그램은 온라인 면접(직접채용) 프로그램과 채용정보(간접채용)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이 구직자들의 입사 지원을 받아 줌(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한 온라인 면접을 진행하고 그 외에도 통영 및 경남권 문화·예술·관광 관련 약 20여개 기업의 채용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구직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version-up 컨설팅&멘토링에서는 전문가 상담을 통해 구직자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 프로그램은 구직자에게 필수적이지만 많은 이들이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클리닉 프로그램으로 1:1 멘토링으로 진행한다.

여기에 더하여 문화예술분야 전문가의 그룹 멘토링을 통해 진로고민, 취업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더불어 분야별 현직 종사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관련 직무에 대해 더 깊게 이해하고 진로 및 취업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문화·예술·관광분야 직업정보관도 마련했다.

더 확실한 문화예술분야 취업을 위한 value-up 취업특강 프로그램은 앞으로 문화예술분야의 방향과 직무, 취업을 위한 준비과정, 온라인 면접 노하우 등의 더욱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공개하며 문화예술분야 전문가 특강과 취업 우수사례 인터뷰 영상으로 이루어진다.

통영리스타트플랫폼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구직자와 구인 기업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하며, 문화예술 및 관광 분야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 당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의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면접을 비롯한 일부 프로그램은 별도의 서류 제출 및 신청이 필요하다. 별도 접수가 필요한 프로그램은 2월 15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 현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제출 서류 및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은 각종 교육을 비롯한 공연․전시 등을 통해 통영시민과 함께하고 있으며 아트홀, 갤러리, 세미나실, 미디어실 등의 공간은 무료대관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과 소식 및 프로그램 안내는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의 사업운영은 국내 최대 뮤지컬 전용극장 '블루스퀘어 및 복합문화공간 플랫폼창동61' 운영을 맡고 있는 인터파크씨어터가 맡고 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