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6개 부문 11명 후보자 대상 심사, 5개분야 수상자 없음

 

 

제12회 거제시민상에 윤병도(78세)씨가 선정됐다. 거제시는 지난 18일 개최된 제12회 거제시민상 심사위원회(위원장 김한겸)에서 6개부문 11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공적을 심사했다. 

심사결과 지역개발부문에 추천된 거제시 상문동 출신 재일교포 윤병도씨를 제12회 거제시민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윤병도씨는 거제시 상문동에서 태어나 통영수산고를 졸업하고 일본으로 건너가 자수성가한 인물로 고향 거제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거제시민의 복리증진과 살기 좋은 고향 건설을 위하여 헌신 노력해 왔다. 

특히 상동동에 있는 60억 상당의 토지와 재해 구호성금을 시에 기탁했으며 3,000본의 느티나무를 기증하는 등 고향 거제발전에 남달리 헌신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지역개발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심사위원회 관계자가 밝혔다.  

올해로 제12회째를 맞는 거제시민상은 6개 전 부문에 걸쳐 11명이 후보자로 추천되어 어느 해 보다도 치열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거제시민상 조례의 규정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나머지 교육문화, 체육진흥, 사회복지, 산업경제, 지역안정 등 5개 부문은 수상자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거제시민상은 오늘 10월 1일 제14회 시민의 날 기념식 때 시상한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