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시민사회단체 행사 및 동정

마전동 자율방범대 교통지원활동



마전동 자율방범대(대장 황성일)는 지난 7월과 8월 대원 6명씩 모두 2개조가 참여, 학동해수욕장 삼거리 일원에서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한 교통지도활동을 펼쳤다.

 

 

2년 연속 안전사고 ‘ZERO’ 달성 


‘119시민수상구조대’가 여름 피서철 53일 동안 우리 바닷가 안전지킴이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지난달 22일 해단식을 가졌다고 거제소방서(서장 최만우)가 밝혔다.

자원봉사자와 의용소방대원들로 구성된 ‘119시민수상구조대’는 인명구조 9건, 구급이송 50여건, 현장응급처치 250여건 및 안전조치 500여건의 실적으로 지난해에 이어 사망사고 'ZERO'라는 당초의 목표를 달성했다.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 및 간담회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혜숙)는 지난달 21일 도심 속 무더위를 벗어나 상문동의 관광명소인 문동폭포 일원에서 야외월례회를 개최하고, ‘아름다운 상문동, 2% 더 사랑하자’는 구호 아래 문동휴양림 주변 자연정화활동을 펼쳤다.

 

 

장승포동, 8월 대청소 실시



장승포동(동장 김정선)이 지난달 22일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주민자치위원회, 적십자봉사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자연보호협의회, 주부민방위기동대, 주민센터 직원 등 30여 명은 시가지 도로변과 해안로를 중심으로 쓰레기 무단투기가 많은 곳을 중점적으로 청소했다.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 하계수련회 개최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달 22일 월례회의 겸 하계수련회를 개최했다. 내도 및 지세포에서 진행한 이번 하계수련회에는 총 21명이 참석해 80%이상의 높은 참석률을 보였다.

 

 

고현동 해금강로타리클럽, 생활주변 국토대청결



고현동(동장 신상근)은 살기좋고 깨끗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해금강로타리클럽(회장 이미숙)과 함께 지난달 27일 생활주변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거제소방서, 의용(여성)소방대장 봉사의 손길

거제소방서(서장 최만우) 각 의용(여성)소방대장 및 대원들은 지난달 23일, 지적장애인생활시설인 베데스다의 집 장애인 30여명을 초청해 함께 공방체험을 하는 등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장목면, 예산참여위원회 개최



장목면(면장 조정제)은 지난달 26일 장목면사무소에서 2014년 예산편성 관련 주민요구사업 신청에 대한 예산참여 장목면위원회(위원장 김대성) 회의를 개최했다.

 

 

박공순석 불망비, 면장 신옥권 송덕비 제막



둔덕번영회 송덕비건립추진위원회가 지난달 24일 둔덕면주민자치동산(둔덕면 거림리 소재)에서 후손을 비롯한 내․외빈,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통정대부 박공 순석 불망비와 면장 신옥권 송덕비’ 제막식을 가졌다.

 

대우조선해양, 직원자녀 경남FC 에스코트 키즈 참여



지난 5월 기업의 사회 공헌을 목적으로 경남FC 프로축구단과 메인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한 대우조선해양(사장 고재호)이 임직원 가족들에게 무더운 여름을 잊게 해주는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대우조선해양과 경남FC는 지난 25일 진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서울FC와의 경기에 직원 가족들을 초청해 프로축구경기 관람과 함께 경기시작 전 직원 자녀들이 경남 FC선수들과 함께 경기장에 입장하는 에스코트 키즈 체험활동을 마련했다.

 

 

거제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MOU 체결



거제소방서(서장 최만우)는 지난달 30일 거제소방서 서장실에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재난에 대해 공동 대응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화재원인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전기화재에 취약한 전기시설의 개선과 안전점검 및 화재피해복구 지원활동으로 거제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함과 아울러 좀 더 시민에게 다가가는 소방서비스을 구현코자 하는데 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