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시민사회단체 행사 및 동정

새마을고성군지회, 한가위『쌀 한줌 나누기』

 

새마을운동고성군지회(회장 김성진)는 한가위를 맞이해 한가위『쌀 한줌 나누기』운동을 열었다. 이 행사는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1만2,000kg을 목표로 14개 읍․면별 새마을단체에서 쌀을 수집, 한가위를 전후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모자가정, 복지시설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고성군 어린이보호구역내 교통법규 집중단속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지난 2일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바르게살기협의회,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경찰서, 주차단속원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보호구역내 불법 주․정차, 신호위반, 음주운전 등 교통법규 위반행위 근절을 위한 민․관 합동 가두캠페인을 전개했다.

 

 

고성,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이동상담실 



고성군 보건소(소장 정석철)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심․뇌혈관질환관리 이동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고성농협, 고성축산농협에 이동상담실을 설치해 은행방문이용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과 관련 있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건강상담을 병행실시 중이다.

 

 

고성축구협회장기, 리․면별 대회 회화면 우승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지난달 31일부터 이틀간 고성군종합운동장과 스포츠파크에서 고성군축구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14회 고성군축구협회장기 리․면별 축구대회에서 회화면이 우승을, 준우승은 하이면, 공동3위는 성내․월평리, 거류면이 차지했다. 최우수 선수상은 회화면 홍원표 선수, 최다 득점선수상은 고성읍 동외리 조용준 선수가 수상했다.

 

고성군, 첫 수확 생명환경벼 추석 햅쌀용 판매



고성군 거류면 송정생명환경 농업단지(단지장 허태호)에서 지난 3일 ‘생명환경 벼’를 처음으로 수확했다. 이번에 수확한 벼는 생명환경농업 가공유통센터에서 도정 후 고유명절인 추석 햅쌀로 소비자의 밥상에 오르게 된다.

 

 

경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식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지난 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경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 2013년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식에서 고성군상공협의회(회장 박기태), 천해지(주)(대표이사 변기춘), 고성군보건소 홍경희 주무관이 공동모금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7회 청소년 문화존 ‘골든벨 울리go’ 개최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문화의 집 다목적홀에서 '골든벨 울리go'라는 주제로 관내 초․중․고등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제7회 청소년 문화존을 개최한다.

 

개천면새마을회, 사랑의 집고쳐주기 실시


고성 개천면 새마을회(회장 채강수, 부녀회장 최효연)는 지난 3일 사랑나눔 실천 운동의 일환으로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새마을회 회원들은 홀로 힘들게 사는 청동마을 최길순 할머니(74세) 댁과 용안마을 김행이 할머니(91세)댁을 방문하여 벽지와 장판 총 200㎡를 교체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고성소방서, 투병 동료자녀에 사랑나눔실천

고성소방서(서장.이재순)는 혈액암으로 병마와 힘겹게 싸우는 고성읍 의용소방대원(허종훈씨) 자녀를 돕기 위해 고성소방서 직원들과 119돌보미가 마련한 성금을 전달했다. 이재순 고성소방서장은 “쾌유를 바라는 직원들의 마음이 전해져 하루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학교에 등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성署, 서장과 함께하는 아침 樂 산행



고성경찰서(서장 김정완)는 지난 2일 소통과 화합을 통한 신바람 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서장과 함께하는 상쾌한 아침樂 산행을 실시했다.

 

 

고성희망청소년 중국탐방단, 中산동성 방문



고성군 희망청소년 중국탐방단이 5일부터 12일까지 7박 8일 일정으로 중국 산동성을 방문했다. 고성군(군수 이학렬)과 (사)아시아교류협회(고성군지부장 하학열)는 농어촌 청소년의 정체성 확립과 국제적 시대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관내 저소득계층 청소년(중2~고2)들을 대상으로 미래등불지킴이 프로젝트 ‘희망청소년 중국탐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삼산면봉사회, 밑반찬 나눔 봉사



고성지구협의회 삼산면 봉사회(회장 손덕남)는 지난 4일 민족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사랑의 반찬나누기󰡑봉사활동을 펼쳤다. 삼산면봉사회가 주관하고 삼산사랑나눔회(회장 전원택)가 후원한 이번 봉사활동은 회원 20여명이 영양가 높은 밑반찬을 마련하기 위해서 봉사회원들이 직접 농사지은 재료로 김치, 깻잎 등 밑반찬 4종 셋트를 정성껏 만들어 참여했다.

 

 

고성 상리, 함께 하는 ‘흥겨운 민요교실’



고성 상리면(면장 김경섭)은 지난 4일 ‘농촌건강장수마을’로 선정된 동산마을 회관에서 마을주민 30명을 대상으로 ‘흥겨운 민요교실’을 열었다. ‘흥겨운 민요교실’은 고성군에서 추진 중인 ‘농촌건강장수마을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노인들에게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신바람 나는 노후생활 관리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고성읍새마을회, 추석맞이 사랑의 쌀 모으기 행사



고성읍새마을회(회장 김상봉, 부녀회장 제옥자)는 지난 5일 고성읍사무소 광장에서 각 마을 새마을회 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쌀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의 온정을 나누기 위해 실시됐으며, 모인 쌀 40kg 80포대는 관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고성군, 한우 무료 순회 진료 실시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지난 4일 대한수의사회고성군지회(지회장 최만수)의 협조로 동해면 221농가, 1,500여두의 한우를 대상으로 가축무료순회진료를 실시했다. 이번 가축무료순회진료는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가축질병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위생적인 가축 사양관리 지도로 가축 생산성 향상을 위해 진행됐다.

 

경남은행 고성점, 상품권 500만 원 전달



경남은행 고성지점(지점장 서차석)은 지난 9일 우리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사랑의 온누리상품권 5만 원 권 100매를 고성군(군수 이학렬)에 기탁했다.

 

 

마암면 새마을회, 추석맞이 환경정비 실시



고성 마암새마을회(회장 김점율, 부녀회장 송규순)는 지난 9일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명절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한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고성 영현면, 6.25 무공훈장 서훈자 찾아

고성 영현면(면장 배형관)은 지난 6일 영현면 출신 6.25 무공훈장 서훈자 4명 중 1명을 찾아 육군본부에 통보했다. 영현면(담당 박진우)은 남다른 관심과 열정으로 꾸준히 추적한 결과 마용락(86, 영현면 추계리) 무공훈장 서훈자를 찾는 성과를 냈다.

 

 

고성군, 문묘석전 추향제례 개최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지난 8일 고성향교(전교 이재호)에서 유림 50여명이 참석해 추향제례를 거행했다. 이날은 황대열 고성군의회 의장이 초헌관, 김형규 고성교육장이 아헌관, 황호원 문화관광체육과장이 종헌관, 이도생 유림이 집례, 제삼호 유림이 축을 맡아 제례를 올렸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