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지역 시민사회단체 및 봉사단체 동정

오량초, ‘푸름이 이동 환경교실’ 열어



오량초등학교(교장 지정대)는 작년에 이어 지난달 26일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을 열었다.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은 환경부와 환경보존협회 주관으로 푸른 지구를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와 “저탄소 녹색성장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거제교육청 영재교육원, 강사워크숍 개최




봉사와 열정으로 거제의 인재를 키우자!’라는 비전을 가지고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경상남도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 영재교육원이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1박2일간 거제동부 학동수련원에서 영재교육원 강사 워크숍을 가졌다.

 

삼거동 녹색농촌체험마을, 가을 추억 만들기 체험장


삼거녹색농촌체험마을(거제시 삼거동)은 가을 황금들녁을 활용한 『가을 추억 만들기』체험장을 오는 19일까지 24일간 삼거마을 앞 들녘에서 개장한다. 체험장에는 친환경벼재배 단지를 활용한 전통벼 수확체험, 허수아비 만들기 체험, 볏짚 이용체험, 동물과 함께 하는 체험, 메뚜기잡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거제시 자원순환시설, 환경학교 견학 줄이어



고현초등학교와 중앙초등학교 4, 5학년 학생 400여 명은 지난달 26일부터 27일 양일간에 걸쳐 거제시 하청면에 위치하고 있는 자원순환 시설 환경 체험활동을 했다.

 

“건강하게! 행복하게! 백세까지!”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




거제시 보건소는 잘못된 걷기 습관으로 인한 질병을 방지하고 올바르게 걷는 방법을 전 시민에게 확대하기 위해 실시한 ‘걷기 지도자 양성 교육’을 지난달 27일 참석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거제소방서, 소외계층 화재안심보험 가입 추진

거제소방서(서장 최만우)는 거제시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 400여 세대를 대상으로 주택화재안심보험 가입을 지원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 개최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혜숙)는 지난달 27일 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의에서는 시민의 날 전통장터 운영에 관한 사항과 일본 주민자치 벤치마킹과 관련한 해외 선진지 견학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거제소방서, 김종승 대원 하트세이버 수여




거제소방서(서장 최만우)는 지난달 30일 심정지로 꺼져가는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 소방교 김종승 대원(사진왼쪽)에게 하트 세이버를 수여했다. 하트 세이버(Heart Saver)는 ‘생명을 소생시킨 사람’이라는 뜻으로 심정지로 죽음의 위험에 놓인 환자를 적극적인 응급처치로 소생시킨 소방공무원 또는 일반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장목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해군53전대 소속 장병 30명은 국토대청결운동의 일환으로 지난달 25일 구영해수욕장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으며, 구영천에서도 제초 및 생활쓰레기를 수거하여 구영마을을 말끔히 청소했다.

 

거제시민의 날 기념 시민한마음 걷기 대회


거제시는 제19회 거제시민의날 기념행사의 하나로 ‘시민한마음 걷기대회’를 지난 5일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열었다.

 

대한노인회 거제지회 희망천사 기탁증서 전달



대한노인회 거제시지회 최규영 회장과 김기수 부회장 등은 지난달 30일 전 면동 노인회 경로당 회원의 성금 1,010만 원을 (재) 거제시희망복지재단에 전달, 재단의 아름다운 기부자 ‘희망천사 제22호’가 됐다.

 

거제교육청, 학교회계 담당자 워크숍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 1일부터 이틀간 고성군에 위치한 경상남도교육종합복지관에서 거제관내 전 초·중·고·특수학교 및 유치원, 도서관 일반직(169명)을 대상으로 “2013년도 학교회계담당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옥포2동, 시민의 날 기념 퍼레이드 개최




옥포2동은 3년 만에 개최되는 제19회 거제 시민의 날 기념행사의 분위기를 고조하고 동민 화합을 이끌기 위해 지난 3일 옥포중학교를 출발해 중앙사거리를 행진하는 퍼레이드를 펼쳤다.

 

거제소방서, 소방전술 경연대회 우수상



거제소방서(서장 최만우)는 지난달 24일 경남소방교육훈련장(의령소재)에서 열린 소방전술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